콩알이의 다양한 정보 스크랩

오늘뭐먹지에 나온 양희은님이 알려주신 오징어채무침 만드는법 본문

이것저것 정보

오늘뭐먹지에 나온 양희은님이 알려주신 오징어채무침 만드는법

절치부심_권토중래 2015. 10. 29. 16:59
반응형

퇴근시간만 눈빠지게 기다리고 있는 1인입니다. 결혼하기 전에는 퇴근해도 차려주는 밥 먹고 드러누우면 끝이었으니까, 별 상관이 없었는데, 결혼하고 나니, 퇴근해도 집에가서 밥을 해야 하는 신세인지라, 편하게 누워있을 수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빨리 퇴근을 좀 했으면 하는 생각이 드네요. 이번에는 집에서 마른반찬으로 많이들 애용하고 계실 오징어무침 빠르게 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오늘뭐먹지에서 양희은님께서 알려주셨다고 하네요. 동영상 실제로 보니까 엄청 잽싸게 할 수 있는 거였더라구요.(괜히 어렵게 생각했어.)

오징어채무침에 필요한 재료는 오징어채2줌, 깨1꼬집, 참기름1큰술, 고추장1큰술, 조청 1큰술이 필요합니다. 냉장고나 주방에 다들 가지고 계신 재료들이고, 오징어채만 없다면, 오징어채는 가까운 마트에서 구입합시다.

일단 오징어채를 먹기 좋게 잘라주신 뒤 참기름을 듬뿍 넣어 버무려 주세요. 나중에 조청이랑 고추장 넣을거라서 아마 서로 들러붙지 말라고 참기름을 넣는것 같은데, 그것 외에도 참기름으로 버무리게 되면 오징어채가 부드러워지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이건 오늘 처음 안 사실..) 역시, 사람은 배워야 하나봅니다.

그 다음 고추장을 넣고 조청을 버무린 뒤 마무리하면 끝. 진짜 쉽고 간단하죠? 마트에 있는 오징어채사다가 참기름, 고추장, 조청 넣어서 조물조물 해주기만 하면 끝이니까 완전 쉽네요. 어릴때 오징어채(일명 진미채)를 엄청 좋아해서 반찬 만들기도 전에 냉장고에서 다 꺼내먹다가 엄마한테 혼나곤 했었던 기억이 새록새록 나네요. 이번 주말에는 시간 좀 내서 밑반찬좀 해둬야 겠어요. 멸치볶음도 의외로 쉽던데 따라해봐야 겠네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