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알이의 다양한 정보 스크랩

수요미식회에 나온 꽃게손질법 알려드립니다. 본문

이것저것 정보

수요미식회에 나온 꽃게손질법 알려드립니다.

절치부심_권토중래 2015. 10. 29. 13:15
반응형

모두들 맛있는 점심 드셨나요? 저도 점심을 두둑하게(?) 먹었답니다. 이번에는 어제 방송된 수요미식회에 나왔던 꽃게 손질법 간략하게 알려드리고 갈게요. 요즘이 수꽃게를 많이들 드실려고 할텐데요. 워낙 맛있는 철이다 보니.^^ 먹기 전에 수요미식회에 나온 꽃게손질법대로 꽃게 손질해두시면 유용하게 쓰시겠죠?

일단 꽃게를 손질하기에 앞서 구석구석 칫솔로 꽃게를 깨끗이 닦아주셔야 하는데요. 모래 바닥에 있었던 꽃게들은 흙이 묻어 있을 수도 있어 세척이 꼭 필요하다고 합니다. 항상 손질되어 있는 꽃게를 사다 먹다 보니, 요렇게 손질해야 하는줄은 이번에 처음 알았네요.(다 포장되어 있는 꽃게탕에 들어있는 꽃게만 먹어본 1인)

살 빼먹기 좋도록 만드는 꽃게 6등분하는 방법은 일단 몸통을 반으로 갈라 주세요.

그 다음 집게발 바로 아래를 잘라주시고, 두 다리 밑으로 한 번 더 잘라주시면 됩니다.

올바르게 자르셨다면 위와 같이 정확히 6등분으로 나눠진 꽃게를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저렇게 6등분으로 해놓으면 젓가락으로 살을 잘 발라먹을 수 있는 최적의 상태라고 하니, 집에서 싱싱한 꽃게를 사오신 분들은 6등분으로 나눠서 조리하시는걸 추천합니다요.(수요미식회에서 은근 깨알팁 많이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