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알이의 다양한 정보 스크랩

나는 몸신이다 속편한 장 만들기 김수경 한의사의 장마사지 하는 방법 & 장마사지 혈자리 본문

이것저것 정보/건강정보

나는 몸신이다 속편한 장 만들기 김수경 한의사의 장마사지 하는 방법 & 장마사지 혈자리

절치부심_권토중래 2018. 5. 23. 09:01
반응형

나는 몸신이다 속편한 장 만들기 김수경 한의사의 장마사지 하는 방법 & 장마사지 혈자리

#나는 몸신이다 장마사지 #나는 몸신이다 김수경 장마사지 #나는 몸신이다 장마사지 혈자리 #장 마사지 혈자리 #이윤석 와이프 장마사지 #이윤석 아내 장마사지 #김수경 장마사지

 

 

어제 방송된 나는 몸신이다 에서는 이윤석씨 와이프, 아내이신 김수경 한의사가 알려주는 곶감차 만드는 방법과 장마사지 등에 관한 정보가 소개되었는데요. 답답한 속을 뻥 뚫어줄 장 마사지 하는 방법 배워두셨다가 평소에 속이 더부룩하신 분들이라면 따라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엄마 손은 약손' 하던 것도 장마사지와 연관이 있는데 따뜻한 손으로 배를 문지르게 되면 복부 혈관이 확장되면서 혈류량이 증가하고 신체를 긴장시키는 교감신경이 이완되면서 수축했던 장 역시 이완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장의 운동도 촉진해서 배변활동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나는 몸신이다 김수경 한의사의 속편한 장마사지 하는 방법

1) 명치와 배꼽 중간 부분을 볼펜 끝으로 5초 정도 꾹 눌러줍니다.

- 팁 : 편안하게 호흡을 하는 것이 중요하며, 중완혈(명치와 배꼽 중간 부분)을 자극해주게 되면 대장을 자극해서 가스가 흩어지게 하는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2) 배꼽 양 옆으로 손가락 3개 정도 간격의 부분을 뭉뚝한 볼펜 끝으로 5초 정도 꾹 눌러줍니다.

3) 배꼽부터 치골까지를 5등분으로 나누어 밑에서 두 번째 위치를 뭉뚝한 볼펜 끝으로 약 5초 지긋이 눌러줍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