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알이의 다양한 정보 스크랩

내가 먹어본 생리통약들중 추천할만한 생리통약 본문

잡학다식 리뷰

내가 먹어본 생리통약들중 추천할만한 생리통약

절치부심_권토중래 2015. 7. 8. 21:47
반응형

모두들 수요일 저녁 잘 보내고 계신가요? 벌써 한 주의 중반입니다. 시간은 진짜 휘리릭 잘 가는것 같아요. 저는 생리통이 조금 심한편이라 생리통약을 자주 사다 먹는데, 약국에 갈 때 마다 특정약을 지정하기 보다는 그냥 "생리통 약 주세요" 하면 여러가지 약들을 주시더라구요. 그래서 결론을 말씀드리면 제가 먹어본 생리통약 중에 가장 추천드리는 약은 요즘 TV광고에 자주 나오고 있는 '그날엔' 이라는 약입니다.

원래 생리통이 심할때 마다 그냥 약국에서 추천해주는 약을 먹었었는데, 그날엔 먹고 나니까 효과가 완전 빨리 오더라구요. 그날엔의 성분은 해열진통제로 쓰이는 이부프로펜 75mg, 카페인무수물 40mg, 알릴이소프로필아세틸우레아30mg이 들어있는데요. 약은 다 먹어버려서 사진으로 남겨두진 못했네요. 한 번 먹을때 2알씩 드시면 되고, 공복을 피해서 복용하시고 복용간격은 4시간 이상이 되도록 하는게 좋습니다. 생리통 외에도 두통, 치통, 신경통, 근육통 등 다양한 통증에 복용하시면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며칠전에 신랑에게 사 오라고 시켜서 먹게 된 진통제인 에이스펜이라는 약인데요. 이 약도 제법 잘 듣는 편이기는 합니다만, 개인적으로는 그날엔이 훨씬 더 낫더라구요.이 약의 주성분은 나프록센이라는 성분으로 250mg이 들어있습니다. 에이스펜역시 두통이나 골관절염, 치통 등 다양한 통증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에이스펜은 편두통 환자들도 먹을 수 있는데 나프록센으로서 초회량으로 750mg(3캡슐)을 경구투여 하고, 1일 1개에서 2개 정도 더 먹을 수 있지만, 초회량의 투여 30분 후에 투여해야 합니다. 그리고 1일 최대용량이 1,250mg(5캡슐)을 초과해서는 안됩니다. 요즘은 약 이름만 포털에서 검색해도 자세한 효능이 나와있죠.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