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알이의 다양한 정보 스크랩

셀프페인팅 하는 방법 본문

이것저것 정보

셀프페인팅 하는 방법

절치부심_권토중래 2015. 11. 3. 17:34
반응형

어머, 벌써 이제 퇴근할 시간이 다가오고 있네요. 다들 퇴근준비는 잘 하고 계신가요? 저도 이제 슬슬 퇴근해서 주부의 주된 업무인 저녁식사를 차리러 가야 합니다. 오늘은 택배물건도 많아서 다 들고 어떻게 갈지 걱정이 슬슬 됩니다만,,,ㅠㅠ 어제 생생정보보니까, 셀프페인팅 하는 방법이 있어서 여러분들께 알려드리려고 왔답니다. 물론, 요즘 셀프페인팅이 대세이다 보니 다들 잘 하시겠지만, 그래도 초보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셀프페인팅 하는 거 어렵지 않으니까, 따라해보심 좋을듯 합니다.

요즘 대세는 셀프페인팅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저도 집 현관문을 요즘 대세라는 '블랙'으로 칠해보려다가 신랑의 만류로 아직까지는 칠하지 못하고 있습니다만..^^;; 벽지바르는 대신 요즘은 핸디코트나 페인트를 이용해서 벽꾸미기를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단언컨대 요즘의 인테리어 대세는 셀프페인팅인듯 합니다.

일단 페인트가 묻지 않도록 몰딩, 콘센트 박스 등에 마스킹 테이프를 붙여주세요. 요즘은 인터넷으로 페인트를 구매하게 되면 붓과 롤러등 페인팅에 필요한 물품들을 세트로도 판매하고 있으니까 그걸 구입하셔서 이용하시면 좀 더 편리하게 페인팅을 할 수 있을 것 같네요.(저도 왕년에 페인트칠 많이 했는데 요즘은 늙었다는 핑계로 페인트를 왠만하면 멀리하고 있습니다.^^;;) 마스킹테이프는 가까운 문구점에서 구입가능합니다.

그 다음 붓에 페인트를 묻혀서 롤러로 칠하기 어려운 좁은 틈새 같은 부분들을 미리 꼼꼼히 칠해줍니다. 작은 부분이나 틈새들은 롤러가 닿기 어렵기 때문에 붓으로 미리 칠해주시는게 좋아요. 그리고 한가지 더 팁을 드리면 처음부터 페인트를 너무 두껍게 붓에 바르지 마시고, 되도록 얇게해서 여러번 페인팅하시는게 페인트 눈물자욱을 남기지 않고 깔끔하게 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랍니다. (여러번 하는게 쬐금 귀찮긴 해요.^^;)

그 다음 넓은 면적은 롤러로 빈틈이 생기지 않도록 꼼꼼하게 칠해주시면 셀프페인팅은 어렵지 않게 해보실 수 있답니다. 사실 도배 하려고 사람을 부르게 되면 재료비보다 인건비가 훨씬더 많이 들어간 경험 한번씩은 해보셨을 거예요. 하지만! 페인트를 직접 사서 내손으로 하게 되면, 나만의 인테리어를 만들 수 있고 비용도 절감할 수 있어서, 저렴한 비용으로 집반 분위기를 바꾸는데 셀프페인팅 만한게 없는거 같아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