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알이의 다양한 정보 스크랩

냉장고를 부탁해에 나온 최현석셰프의 유캔플라이롤 본문

잡학다식 리뷰

냉장고를 부탁해에 나온 최현석셰프의 유캔플라이롤

절치부심_권토중래 2015. 10. 27. 12:07
반응형

벌써 점심시간이 다가왔습니다. 전 오후에 행사가 있어서, 오늘은 정신없이 바쁜 하루가 될 듯 합니다. 컨디션도 안 좋은데 아놔, 행사까지 따라다녀야 할 판이니, 이걸 좋다고 해야 할지 아니라고 해야 할지 도무지.. 감이 안 서네요. 무튼, 이번에는 어제 냉장고를 부탁해에 나왔던 최현석 셰프의 유캔플라이롤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이 음식은 왠지 여자분들이 드시면 완전 좋아라할 요리가 아닐까하는 생각이 드네요.

최현석 셰프의 유캔플라이롤은 생연어에 구운 바나나, 아보카도를 넣고 롤처럼 말아 요거트 소스를 곁들인 요리로 재료는 팬네, 오이, 아보카도, 블루베리잼, 딸기잼, 레몬, 연어, 케일, 바나나, 플레인요구르트가 필요합니다.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팬네를 삶아주시고, 연어는 얇게 썰어주시면 됩니다. 롤을 할 거니까, 적당한 두께로 써심 되겠죠?

그리고 바나나를 얇게 썰어 팬에 구워주세요. 바나나를 굽게 되면 녹지한 식감이 생기고 더욱 단맛이 강해진다고 하네요. 몽키바나나를 구워서 빵에 넣어 먹으면 참 달콤하다던데, 아마 그런 맥락에서 같은 거겠죠?

아보카도는 껍질을 벗기고 잘게 썰어줍니다. 그 다음 김발에 비닐을 깔고 연어를 올린 뒤 잘게 썬 아보카도를 올려주세요. 그 다음 케일과 오이를 잘게 썰어 연어위에 올려주세요. 그 다음 구운 바나나를 올리고 소금, 후추를 뿌린 뒤 돌돌 말아 연어롤을 만들어주세요. 그 다음 만들어진 연어롤을 냉동실에 넣어두시면 됩니다.(잠시)

그 다음 플레인요구르트와 블루베리잼, 딸기잼, 레몬즙을 섞어 소스를 만들어주시고, 만들어진 요거트 소스를 체에 받쳐 곱게 내려주세요. 접시에 요거트 소스를 올려주시는 것 까지 해주시면,

냉동실에 넣어뒀던 연어롤을 꺼내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장식해주시면 완성인데요. 입에 넣자 마자 사르르 녹는다고 하더라구요. 평소에 저는 연어를 썩히 좋아하지는 않지만, 입에서 녹는다고 하니 한 번은 해먹어 보고 싶기도 하고...(저런걸 팔면 한 번 사먹어 보고 싶은 마음은 있는데..ㅋㅋㅋ) 어째튼 최현석 셰프의 유캔플라이롤, 날아갈 수 있을 정도로 가벼운 점심이라 칭해도 좋을 것 같네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