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알이의 다양한 정보 스크랩

오늘뭐먹지 해물단호박찜 레시피 본문

잡학다식 리뷰

오늘뭐먹지 해물단호박찜 레시피

절치부심_권토중래 2015. 10. 27. 20:59
반응형

저녁먹고 나니 벌써 자야 할 시간이 다가오고 있네요. 시간이 어찌나 빨리도 지나가는지, 그래도 이렇게 시간이 지나서 어서 다시 주말이 왔으면 좋겠어요. 이번에 알려드릴 내용은 오늘뭐먹지에 나온 해물단호박찜 레시피입니다. 생각보다 많이 어렵지 않아서, 집에서 집들이 음식으로 활용하시면 괜찮을 것 같겠더라구요. 다음에 저희집 집들이할때는 한번 해볼까 합니다. (이사오고 6개월째인데도 아직 집들이 안했는데 언제 할 지는 알 수는 없지만서도.) 해물단호박찜 재료는 단호박, 오징어, 새우, 파프리카, 마늘, 소시지, 양파, 토마토소스, 후추, 모짜렐라치즈, 꿀, 식용유 입니다. 비주얼이 진짜 식당 못지 않은 비주얼이더라구요.

일단, 마늘과 양파, 파프리카는 적당한 크기로 썰어주세요. 마늘은 편썰기 해주시면 되고, 양파는 채썰어 주시고, 파프리카는 정사각형 형태로 썰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방송보니까 파프리카는 정사각형 모양이더라구요.)

그리고 단 호박을 쪄주시는데요. 찐 단호박은 위를 잘라내고 씨를 제거해 주세요. 그 다음에 단호박 속에 꿀을 발라 주시면 되는데요. 단호박 속에 꿀을 발라주면 잡내는 없애주고, 달달한 맛은 상승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오징어는 먹기 좋게 썰어두고(이것 역시 사각 형태로 썰더라구요), 새우는 껍질을 까서 준비해주세요. 조개종류도 집에 있다면 조개도 살만 발라서 준비해주시면 해물이 더욱 더 풍성해지니까 맛도 상승이 되겠죠?

그 다음 식용유를 붓고 마늘을 먼저 넣어 볶아준 뒤 마늘 향이 올라오면 소시지와 양파를 넣어서 볶아주시고, 이어 파프리카도 함께 넣어 볶아주세요. 제법 볶아지고 있다면 손질해둔 해물도 넣어주시고, 재료가 다 익은것 같으면 마지막으로 토마토 소스를 투하해서 볶아주시면 된답니다. 마늘기름부터 먼저 내는거 잊지 마세요.

그 다음 단호박 속에 꿀을 바르고 해물 볶음을 넣어 속을 채워주신 후 마지막으로 모차렐라 치즈를 얹어서 전자렌지에 돌려주시기만 하면 된답니다. 미리 다 쪄낸거니까 치즈가 녹기만 하면 되겠죠? 3분 돌려주세요.

3분정도 전자렌지에 돌린 해물단호박찜을 꺼내서 칼로 잘라주시면, 패밀리레스토랑 비주얼 못지 않은 홈메이드 해물단호박찜이 완성됩니다. 맵거나 하지 않아서 아이들도 좋아할 할로윈 요리가 될 것 같은 생각이 드네요. 조리과정이 크게 복잡하지 않아서 여러분들에게 추천할만한 요리인듯 하네요.^^ 남은 하루도 즐겁게 보내시구 내일 하루준비도 잘 하시길 바랄게요. 하함, 저는 잠이 와서 이만 취침하러 뿅 사라집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