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알이의 다양한 정보 스크랩

위기탈출 넘버원 과자기름 - 가장 기름이 많은 과자는? 본문

잡학다식 리뷰

위기탈출 넘버원 과자기름 - 가장 기름이 많은 과자는?

절치부심_권토중래 2015. 10. 27. 13:26
반응형

점심 먹고 나니 잠이 솔솔솔 몰려 오는건 어떻게 할 수 없는 생리적인 현상인가 봅니다. 으히힛, 어제 위기탈출 넘버원에서 나온 내용중에 과자기름이 얼마나 되는지 실험을 한 부분이 나왔는데요. 흥미로운 결과가 나와서 여러분들께도 알려드리려고 해요. 저도 과자를 무척 좋아하는 지라, 이번 실험이 굉장히 재미있기도 하고, 유용하기도 했거든요.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도 이 정보 보시고, 과자선택하실때 참고하심 좋을 것 같아요.

실험은 대중적으로 인기가 많은 10가지의 과자를 가지고 했는데요. 사진에 보이는 순서대로 설명드리면 O과자는 오징어땅콩, M과자는 맛동산, C과자는 콘칩, 팝콘, Y과자는 양파링, K과자는 꿀꽈배기, S과자는 새우깡, A과자는 에이스, P과자는 포테토칩, I과자는 아이비입니다. 다들 한번이상은 사드셔본 과자들이죠?

새우깡과 양파링중 어느 과자가 기름이 더 많을지 착유를 해 본 결과 새우깡이 월등하게 앞질렀습니다. 그말인 즉슨 우리는 새우깡을 먹은게 아니라 기름을 열심히 먹고 있었다는 셈이 됩니다.(내 살들은 새우깡이 만든 것인가...<- 괜히 새우깡 원망해보는 1인)

그리고 커피 마실때 커피에 톡 찍어서 먹는 에이스와 어릴때 할머니 할아버지가 많이 사주셨던 맛동산도 실험에 들어갔는데요. 실험결과는 놀라울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냥 비주얼로 보면 맛동산이 기름이 훨씬 더 많이 나올것 같지만 의외로 에이스에서 맛동산 보다 훨씬 더 많은 기름이 나와서 압도적으로 승리했습니다.

그리고 기름양이 2위인 과자는 팝콘인데요. 영화관 가면 한번쯤은 사먹어봤을 팝콘, 팝콘의 기름양은 무려 32ml로, 우리는 그동안 팝콘을 먹은게 아니라 기름을 영화관에서 돈 주고 먹고 있었다는 셈이 됩니다.(왠말인가 이게... 싶으시죠 지금?)이런 결과치를 보고 나니, 영화관에서 팝콘따위 사먹지 말아야 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우리 신랑이 즐겨먹는 포테토칩과 맥주안주로 사랑받아온 오징어땅콩을 가지고 실험을 했는데요. 누가 기름이 더 많을지 사실 가늠이 잘 안되실텐데, 이 역시 결과가 굉장히 놀랍습니다. 포테토칩 100g에 숨어있는 기름양은 무려 34ml로, 어마무시하게 많이 나왔습니다. 감자칩을 먹은게 아니라 기름을 먹었던 셈...

그래서 결과를 최종적으로 보면 가장 기름이 많은 과자 1위는 포테토칩, 2위는 팝콘, 3위는 에이스, 4위는 새우깡, 5위는 콘칩, 6위는 꿀꽈배기, 7위는 양파링, 8위는 맛동산, 9위는 아이비, 10위는 오징어땅콩이네요.

과자에는 크게 유탕처리한 과자와 유처리한 과자 2가지로 나뉜다고 하는데요. 유탕처리는 기름에 튀긴 과자를 의미하고, 유처리 과자는 기름막을 얇게 입한 과자를 뜻한다고 합니다. 기름이 더 많은 쪽은 유탕처리한 과자이기 때문에 실험을 통해서도 알 수 있듯 포테토칩과 오징어땅콩에 불을 붙이면, 포테토칩은 기름이 많아서 활활 타오르지만, 오징어땅콩은 불이 붙어도 포테토칩에 비해 쉽게 불길이 사그라드는걸 볼 수 있죠. 다이어트의 적이기도 하지만, 기름은 건강의 적이기도 한 만큼, 기름이 많은 과자는 되도록 피하는 게 건강에 도움이 되는 길일듯 싶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