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알이의 다양한 정보 스크랩

비법레시피 : 김준현의 배부른비빔국수 본문

이것저것 정보

비법레시피 : 김준현의 배부른비빔국수

절치부심_권토중래 2015. 10. 23. 15:50
반응형

점심먹고 나른해서 다들 졸고 계신건 아닌가 모르겠네요. 저도 지금 제 자리에 설치된 파티션 덕분에 입 찢어지게 하품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방송된지 조금 되긴 했지만, 그래도 출출하실 때 만들어드시면 좋을 메뉴인듯 하여, 비법에 방송되었던 김준현의 배부른비빔국수 레시피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그 비주얼을 보기만 해도 배불러 보이더라구요. 족발에 이것저것 다 있어서, 배부를수밖에 없을 배부른비빔국수^^

그냥비빔국수도 맛있겠지만, 거기다 족발까지 얹으면 이건 뭐, '살찌는 장송곡' 수준이죠. 완전 맛있어 보이더라구요. 저희집도 종종 족발을 시켜먹는데 금방 다 못 먹어서 남을때가 제일 처치곤란이더라구요. 다음에 족발시켜서 먹다 남으면 족발 올려서 김준현의 배부른 비빔국수를 해 먹어봐야 겠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비법에 나온 김준현의 배부른 비빔국수에 들어가는 재료는 소면, 족발, 달걀, 청양고추, 오이, 양파, 쪽파, 매실청, 설탕, 간장, 청양고춧가루, 일반고춧가루, 식초, 다진마늘, 참기름, 얼음, 식용유, 후추, 통깨, 소금입니다.

일단 냄비에 물, 소금 2숟갈, 달걀 1개를 넣고 찬물부터 약 13분간 삶아주시고, 청양고추 3개는 잘게 다지고, 오이 2개는 세로로 반을 자른 후 어슷썰고, 양파 2분의 1개는 얇게 채 썰고, 쪽파3대는 송송 썰어두시면 됩니다.

볼에 매실청 3숟가락, 설탕 2숟가락, 따뜻한 물 반컵을 넣고 녹여주시고 이어서 진간장 4숟가락, 식초 7숟가락, 청양고춧가루 2숟가락, 일반 고춧가루 1숟가락, 다진만을 1숟가락, 고추장 4숟가락, 참기름 반숟가락, 손질한 청양고추와 양파, 물 2컵을 넣고 고루 섞은 후에 냉동실에 잠시 두시면 됩니다.

냄비에 물, 식용유, 1숟갈, 후추 1숟갈을 넣은 후 소면4인분을 넣고 3분 30초간 삶은 후 면 한가닥을 건져 단면을 눈으로 보아 익었는지 확인하라고 되어 있는데 단면확인하다가 눈알 터질 거 같은 느낌이 들어서, 이건 그냥 평소에 국수 삶는 방법대로 하시는게 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통후추 넣든 가루후추넣든 후추를 처치하기 힘든건 매한가지니 후추를 안 넣으시는게 차라리 도움이 되시거나, 아니면 후추를 다시백에 넣어 국수를 삶을때 활용하시는게 차라리 낫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잠시나마 해 봅니다.

그 다음 얼음과 오이를 투입하고 면도 함께 넣어 잘 섞어주시면 되겠죠?

완성된 접시에 비빔국수를 옮겨담고 족발을 보기좋에 올려준 뒤 참기름 1숟가락을 두르고 삶은 달걀 반쪽을 올려 장식한 후 마지막으로 통깨와 쪽파를 뿌려주면 완성이라고 하네요. 결론은 그냥 비빔국수에 국물이 조금 더 자작하고, 족발이 올라갔다는 거 같은데, 그래도 족발을 재활용할 수 있는 법을 알려주셔서 이건 감사하네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