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알이의 다양한 정보 스크랩

비법 레시피 : 아이스호오떡(아이스호떡) 만드는법 본문

이것저것 정보

비법 레시피 : 아이스호오떡(아이스호떡) 만드는법

절치부심_권토중래 2015. 10. 23. 15:07
반응형

이번에 소개해드릴 레시피는 비법에서 나온 레시피로 아이스호오떡이라는 건데요. 디저트로 먹기에 괜찮겠더라구요. 저는 개인적으로 호떡도, 아이스크림도 모두 좋아하는 터라, 집에서 만들 수 있다면, 손님 초대했을 때 내놔도 좋을만한 특별한 디저트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과연 이걸 집에서 만들 수 있을지는 의문이지만...)  저희집은 저만 호떡을 좋아하고 저희 신랑은 호떡을 안 좋아하다 보니...^^;;;

아주 쉽게 말씀드리면 결론은 호떡을 굽는게 아니라 '튀기듯'이 해서 호떡을 만들고 호떡을 반으로 갈라 아이스크림을 한 스쿱 올리면 끝나는 요리라고 말하기도 애매모호한 디저트이지만, 색다른 디저트로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서, 해보시면 괜찮을 것 같아 여러분들에게도 소개를 해 드리려고 해요. (정작 내가 안할 거 같지만..)

일단 시중에 파는 호떡믹스를 잘 반죽해주는게 우선인데요. 종이컵 한 컵 가득 물을 담고, 반죽 가루, 이스트, 버터를 섞어서 8분간 골고루 반죽해 주시면 됩니다. 반죽하는게 이게 보통 지루한게 아니지만.. 그래도 반죽부터!

그 다음 핸드크림 바르듯 손바닥에 식용유를 바른 후 반죽을 세숫비누 크기로 떼어내신 후에 반죽을 손바닥에 넓게 펼친 후 가운데에 잼믹스를 1숟가락 넣고 만두를 빚듯이 주위 반죽을 가운데로 끌어 모아 주세요.

이건 아무리 말로 설명하더라도 그냥 직접 한 번 해보시는게 더 감이 확실하게 더 오지 않을까 싶네요. 어릴때 엄마 옆에서 호떡 만들어본 경험이 있긴 한데 하도 옛날 일이라, 기억이 하나도 안 나요... 반죽 만지기 전에 식용유 손에 듬뿍 바르시고 만지셔야 손에 반죽이 들러붙지 않으니까, 이점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그 다음 팬에 손가락 한 마디 깊이로 식용유를 부은 후 중불로 가열해 주시면 되는데요. 집에서 호떡 굽다가 실패보는 경우중에 많은 부분은 '기름을 적게 넣기 때문'인듯 합니다. 남은 기름 처치 곤란하니까 다들 기름을 조금만 부어서 하다보니, 호떡을 실패하는 경우가 있는데 호떡 구우실때는 넉넉히 기름을 둘러주세요.

그 다음 반죽을 오므린쪽이 바닥에 오도록 호떡을 팬에 놓고 10초 후에 뒤집어서 주걱으로 꾹꾹 눌러 넓게 펴준 후에 다시 뒤집어 3분 30초 동안 30초마다 앞뒤로 번갈아가며 익혀주셔야 합니다. 이렇게 해야 고루고루 익고, 양쪽 면다 색깔도 노릇하게 나오겠죠? 한쪽에만 계속 놔두게 되면 홀라당 탈 우려가 있습니다.

중약불로 30초마다 뒤집어 주는 것이 포인트라고 하네요.

잘 구워진 호떡을 세로로 잡은 후 가위로 테두리를 반 정도 자르고 단단히 얼려둔 바닐라 아이스크림 1스쿱을 넣어 마무리하면 완성인데요. 일단 호떡이 다 익었는지 안익었는지 확인을 해야 하니, 호떡을 세로로 잡고 이쑤시개등으로 찔러서 묻어나는게 없다면 다 익은 거라고 하네요. 이게 호떡을 만드는게 어려워보여서 그렇지 호떡만 만들고 나면 끝인 요리라서.... 도저히 집에서 못 만들겠다 하시면, 그냥 호떡만 사와서 전자렌지에 데워서 아이스크림 넣어먹는것도 방법이 될 수 있어요.^^(제가 그렇게 하고 있을지도...)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