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알이의 다양한 정보 스크랩

생생정보 * 우리가 궁금한 네모 - 잡채, 칼로리 줄이는 조리법, 저칼로리 잡채 만드는 방법, 곤약(우무) 잡채 만드는 방법 레시피 본문

이것저것 정보

생생정보 * 우리가 궁금한 네모 - 잡채, 칼로리 줄이는 조리법, 저칼로리 잡채 만드는 방법, 곤약(우무) 잡채 만드는 방법 레시피

절치부심_권토중래 2017. 1. 26. 16:52
반응형

생생정보 * 우리가 궁금한 네모

잡채, 칼로리 줄이는 조리법,

저칼로리 잡채 만드는 방법,

곤약(우무) 잡채 만드는 방법 레시피

 

 

사실 명절 음식 중 칼로리가 생각보다 높은것이 바로 잡채인데요. 당면 대신 우무(곤약)를 사용해서 잡채를 만들게 되면 칼로리를 낮추면서 맛있게 드실 수 있다고 하니 이번 설 명절때는 잡채에 당면 대신 우무(곤약)을 넣어 만들어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도 그럴것이 당면은 100g당 칼로리가 349kcal인 반면 우무(곤약) 100g은 12kcal로리로 약 29배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당면의 쫄깃한 식감은 느끼면서 칼로리는 확 낮출 수 있어 곤약을 사용하시는 것이 건강을 위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저칼로리 잡채 만들기

1) 냄비에 데친 우무와 간장 양념을 넣고 섞는다.
2) 당근과 시금치, 팽이버섯 등 잡채 재료를 생으로 넣어준다.

3) 채소의 수분이 줄면서 양념이 밸 수 있도록 약한 불에서 조려준다.(바닥이 두꺼운 냄비를 사용한다.)
당면은 탄수화물의 대표적인 식품인데요. 저열량, 저지방의 우무(곤약)를 사용하게 되면 열량을 줄일 수 있고,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당뇨나 비만을 걱정하시는 분들은 잡채에 당면 대신 곤약을 활용하시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