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알이의 다양한 정보 스크랩

생생정보 * 우리가 궁금한 네모 명절음식 염분줄이는 방법, 저염 저칼로리 명절음식 만드는 방법, 탕국 염분 줄이는 방법 본문

이것저것 정보

생생정보 * 우리가 궁금한 네모 명절음식 염분줄이는 방법, 저염 저칼로리 명절음식 만드는 방법, 탕국 염분 줄이는 방법

절치부심_권토중래 2017. 1. 26. 16:39
반응형

생생정보 * 우리가 궁금한 네모

명절음식 염분줄이는 방법,

저염 저칼로리 명절음식 만드는 방법

탕국 염분 줄이는 조리법

 

 

이제 내일부터 설명절이 다가오는데요. 반가운 가족들과 맛있는 음식이 있어 더 즐거운 설 명절인데요. 하지만, 명절음식은 칼로리도 높고 염분도 높은데다 기름기가 많아서 건강의 적이 되기 쉽지요. 염분은 줄이고, 기름기는 쫙 빼는 명절음식 조리법에 대해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이번 명절에는 저염, 저칼로리 명절음식으로 건강하게 보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첫 번째 알려드리는 정보는 염분 폭탄인 탕국의 염도를 낮추면서 맛있게 끓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국물의 염도, 쌀뜨물 하나면 낮출 수 있다고 합니다. 쌀뜨물이 구수한 감칠맛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간을 세게 하지 않아도 맛있는 탕국을 만들 수 있다고 하네요.

 

 

쌀뜨물을 된장찌개에 활용하는건 본적이 있는데 탕국에도 활용할 수 있다는 정보는 굉장히 유용한 정보인 것 같아요. 쌀뜨물과 조선간장만 쓰셔도 기존에 소금간으로 탕국을 끓이시는 방법의 절반 이하로 염도를 낮출 수 있어요.

1) 두부와 사태, 무 등 건더기 재료를 쌀뜨물에 넣고 끓여준다.
2) 조선간장으로 간을 한다. 쌀뜨물의 감칠맛이 있기 때문에 조선간장으로만 간을 해도 염도는 낮게, 그리고 맛있게 먹기에 충분하다고 합니다.



저염 삼색나물을 만들 때도 마찬가지로 조선간장으로 간을 하되 들깻가루를 넣어주면 들깨의 향이 맛을 더 내주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염분이 적게 들어갈 수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