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알이의 다양한 정보 스크랩

[생방송 아침이 좋다] 바삭한 튀김 만드는 방법, 튀김 바삭하게 하는 방법, 일식 튀김 만드는 법 본문

이것저것 정보

[생방송 아침이 좋다] 바삭한 튀김 만드는 방법, 튀김 바삭하게 하는 방법, 일식 튀김 만드는 법

절치부심_권토중래 2017. 1. 25. 21:49
반응형

[생방송 아침이 좋다]

바삭한 튀김 만드는 방법,

튀김 바삭하게 하는 방법,

일식 튀김 만드는 법

 

 

바삭한 튀김 만드는 방법 첫 번째는 튀김가루 2, 박력분 밀가루 1의 비율에 맥주를 섞어서 튀김반죽을 만들어 사용해주시면 좋은데요. 박력분 밀가루의 경우 글루텐이 적어 바삭함이 훨씬 더 좋아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맥주에 들어있는 탄산이 튀김반죽에 들어가서 기포를 만드는데 반죽을 튀기게 되면 기포는 사라지고 기포가 있던 공간이 비기 때문에 바삭한 튀김을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만약 맥주가 없다면, 박력분+튀김가루 1: 물1의 비율로 넣고 식용유를 4큰술 넣어 튀김반죽을 만들어 주시면 되는데요. 반죽에 넣은 식용유가 튀길 때 기름으로 빠져 공기층을 형성하기 때문에 바삭한 맛이 살아난다고 합니다.

 

 

그리고 바삭한 튀김을 만드는 또 하나의 팁은 바로 얼음인데요. 튀김반죽에 얼음을 몇 개 넣어주면 반죽의 온도가 낮아져서 기름과의 온도 차가 커지기 때문에 더 바삭한 튀김을 만들 수 있다고 하네요. 단, 반죽을 세게 하면 글루텐이 생겨 바삭한 맛이 떨어지기 때문에 살짝, 튀김반죽이 섞일 정도로만 저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튀김적정 온도는 튀김반죽을 소량 떼서 넣자마자 떠오르면 170도 정도라고하니 참고하시구요. 일식튀김 만드는 법, 눈꽃튀김 만드는 법은 반죽을 손으로 뿌려주는 것이랍니다. 이렇게 하게 되면 일식 요리용 눈꽃 튀김을 손쉽게 만들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