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알이의 다양한 정보 스크랩

나는몸신이다 황재옥 한의사의 방광건강 지키는 3가지 혈자리 테이핑 하는 방법 본문

이것저것 정보/건강정보

나는몸신이다 황재옥 한의사의 방광건강 지키는 3가지 혈자리 테이핑 하는 방법

절치부심_권토중래 2016. 12. 23. 15:59
반응형

나는 몸신이다

황재옥 한의사의 방광건강 지키는

3가지 혈자리 테이핑 하는 방법

초간단 밸런스 테이핑 건강법

 

 

이번에 알려드리는 내용은 지난 수요일에 방송된 나는 몸신이다 소개된 방광 건강 지키는 3가지 혈자리 테이핑 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집에서 손쉽게 따라해보실 수 있고 저비용으로 해볼 수 있어서 시도해보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붙이기만하면 방광기능향상,

초간단 밸런스 테이핑 건강법>

방광건강 향상! 3가지 혈자리 테이핑 위중혈!

1) 양쪽 다리의 위중혈을 눌렀을 때 통증이 큰 부위에격자형 밸런스 테이프를 붙인다.

- 위중혈 : 무릎 뒤 접히는 부분인 오금, 오금의 정중앙 부위에 위치한 혈자리

포인트) 격자형 밸런스 테이프 4ㅈㄹ의 방향은 왼쪽 45도 위로 향하게 붙이는것이 포인트.



방광건강향상! 3가지 혈자리테이핑 기해혈, 관원혈

- 기해혈 : 배꼽 아래로 손가락 두 마디 부분

- 관원혈 : 배꼽 아래로 손가락 세 마디 부분

- 배꼽 아래에 기해혈과 관원혈을 눌러 통증 부위부터 치골까지 일자로 길게 테이프를 붙인다.

방광건강향상! 3가지 혈자리테이핑 조해혈

- 조해혈 : 발 안쪽 복숭아 뼈 두마디 아래에 움푹 들어간 부분



- 양쪽 발에 조해혈을 눌러 통증이 더 심한 곳에 조해혈부터 발가락 방향으로 가로 5cm길이로 테이프를 붙인다.

- 밸런스 테이프를 장시간 붙여 놓을시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어 2~3일 지나면 반드시 떼어내고 2~3일 쉬었다 다시 붙이는 것을 권장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