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알이의 다양한 정보 스크랩

최고의 요리비결 레시피 어묵요리 어묵파프리카무침 만드는 방법 본문

맛집추천

최고의 요리비결 레시피 어묵요리 어묵파프리카무침 만드는 방법

절치부심_권토중래 2016. 3. 10. 11:56
반응형

이번에 알려드릴 내용도 최고의 요리비결 어제 방송된 레시피인데요. 우리가 일상에서 흔히 접하는 식재료중 하나인 어묵을 이용한 요리레시피랍니다. 밥반찬으로 하시면 맛나게 해보실 수 있을 것 같네요. 최고의 요리비결 레시피 어묵요리 어묵파프리카무침 만드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일단 재료부터 살펴볼까요? 어묵파프리카무침 재료는 어묵3장, 빨강 파프리카 4분의 1개, 노랑 파프리카 4분의 1개, 양파 2분의 1개, 양념재료로는 검은깨 약간, 마요네즈 1큰술, 소금 4분의 1작은술, 식초 1큰술 반, 설탕 1큰술 반, 들깻가루 3큰술이 필요합니다. 재료는 부담이 별로 없으시죠?

 

 

 

* 어묵사용하실 때 팁 하나 알려드리면 튀긴 어묵은 한 번 데쳐주신 다음 사용해주시는게 좋아요. 소시지도 그렇지만 어묵도 튀긴 음식이고, 보존료나 합성첨가제 등이 들어있다 보니 뜨거운물에 한번 데쳐서 사용하시게 되면 안좋은 성분이나 기름기 등이 제거가 되어서 훨씬 더 건강에 이롭대요.

 



1) 어묵 3장은 삼등분 한 뒤에 채를 썰어 준비해주시고 노랑파프리카 4분의 1개와 빨강 파프리카 4분의 1개는 채를 썰어 준비해주세요. 파프리카는 비타민이 풍부하고 과일처럼 상큼한 맛이 좋은 채소 중 하나인데요. 월남쌈 같은거 드실때 파프리카 많이 채썰어서 드시더라구요. 하지만 요즘 채소값이 죄다 올라서 그것도 참 쉽지가 않은 것 같아요. 그래도! 되도록이면 파프리카 많이 드세요.

 

2) 그리고 들깻가루 3큰술, 설탕 1큰술 반, 식초 1큰술 반, 마요네즈 1큰술, 소금 4분의 1작은술을 섞어 양념을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여기에 요거트를 넣거나 식초와 올리브오일을 넣게 되면 샐러드 드레싱을 굳이 구입하지 않으셔도 활용하는데 좋다고 하니까, 이 레시피는 기억해두세요.)



 

3) 그리고 채 썬 양파 2분의 1개와 어묵, 노랑, 파프리카, 빨강 파프리카를 넣어 버무려주시고, 검은깨를 약간 넣어 섞어주시면 완성이 됩니다. 매번 오뎅을 빨갛게 볶아 먹기만 했거나 탕으로만 끓여드셨다면 어묵과 파프리카를넣어 만든 어묵파프리카무침을 만들어 드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