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알이의 다양한 정보 스크랩

최고의 요리비결 레시피 북어요리 북어버섯국 만드는 방법 본문

맛집추천

최고의 요리비결 레시피 북어요리 북어버섯국 만드는 방법

절치부심_권토중래 2016. 3. 10. 11:35
반응형

어젯밤부터 잠을 한 숨도 못 잤지만, 그래도 잠이 안 오는건 블로그 폐쇄를 하면서 속이 쓰려서가 아닐까 하는 생각도 해봅니다. 하지만, 그래도 전업블로거로 전향을 한 이상 그래도 최선을 다해 하는데까지는 도전해봐야 하지 않겠나 하는 생각이 들어서 마음을 다 잡아 봅니다. 그 동안 주 수입원이었던 블로그를 폐쇄하면서 속이 쓰린건 사실이지만, 마냥 속쓰려하고 있는다고 해서 뭐가 달라지는 것도 아니다 보니... 뭐라도 해야 할 것 같아서 말이지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정보는 최고의 요리비결 레시피입니다. 최고의 요리비결 레시피 북어요리 북어버섯국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 사진은 최고의 요리비결 홈페이지에서 저장하여 올리는 것이니 이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렇다면 재료부터 살펴볼텐데요. 재료는 우리가 흔히 구하기 쉬운 재료들이어서 크게 부담은 없을 것 같네요.재료는 표고버섯 4개, 북어채 80g, 후춧가루 약간, 소금 약간, 참기름 1큰술, 양파 2분의 1개, 대파 2분의 1대, 청양고추가 필요하구요. 양념 재료는 국간장 1큰술, 멸치액젓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고추장 1큰술, 청주 2큰술, 고춧가루 1큰술이 필요합니다. 밑국물 재료에는 멸치 15마리, 다시마 1장, 양파 2분의 1개, 대파 2분의 1대, 물 8컵이 필요해요. 이렇게만 있으면 북어버섯국 재료준비는 끝입니다.

  • 먼저 해주셔야 할 일은 길이가 긴 북어채의 경우 먹기 좋은 크기로 뜯어주시는거랍니다.

1) 먼저 고추장 1큰술과 고춧가루 1큰술, 그리고 청주 2큰술, 멸치액젓 1큰술, 국간장 1큰술, 다진 마늘 1큰술을 섞어서 양념을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양념은 비단 이번 요리 뿐만 아니라, 다른 요리에도 활용이 가능할 것 같아요. 감칠맛을 더해줄 멸치액젓도 들어있으니 다른 요리에도 적극 활용해보세요.

 



2) 양파 2분의 1개는 채를 썰어 주시고 대파 2분의 1대는 어슷썰어서 준비를 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청양고추 1개는 어슷썰어서 준비를 해주시면 됩니다. 이건 어떤 찌개나 국을 끓이든간에 모두 동일하죠?

 

** 하나의 팁을 드리면 표고버섯 쓰는 대신에 느타리버섯이나 새송이버섯을 사용해도 좋다고 하네요. 표고버섯의 경우 가격이 좀 비싼 감이 없지 않아 있잖아요. 그런데, 느타리버섯이나 새송이버섯의 경우 표고버섯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니까 상대적으로 부담이 덜하는 장점도 있으니 상황에 맞게 사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3)  표고버섯의 기둥을 뗀 다음 먼지를 털어주시면 좋구요. 그 다음 표고버섯은 채를 썰어 준비해주세요.

 



4) 냄비에 내장을 제거한 멸치 15마리, 다시마 1장, 큼직하게 썬 양파 2분의 1개, 대파 2분의 1대, 물 8컵을 넣어 20분 정도 끓여서 밑국물을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5) 달군 냄비에 참기름 1큰술을 둘러주시고 양념을 해 놓은 북어채를 넣어서 숨이 죽을때까지 볶아주시면 된답니다. 양념한 북어채를 볶아서 끓이게 되면 먹음직스런 기름이 올라온다고 하니 볶아서 끓여주세요.

 

6) 그리고 밑국물을 넣어 끓여주신 다음 여기에 표고버섯을 넣어 끓여주시고, 그리고 양파를 넣어 끓여주세요. 그 다음 청양고추를 넣어 한소끔 끓여주시고, 대파를 넣어 끓여주신 다음 소금 약간과 후춧가루 약간을 넣어 끓여주시면 완성이 된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