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알이의 다양한 정보 스크랩

맛있는 녀석들 불고기맛집 강남 신사동 한일관 본문

맛집추천

맛있는 녀석들 불고기맛집 강남 신사동 한일관

절치부심_권토중래 2016. 3. 4. 12:08
반응형

어머, 벌써 점심시간이네요. 오늘은 제가 사는 곳은 밖에 비가 부슬부슬 내리고 있는데 다른 지역은 어떤지 모르겠습니다. 저의 오늘 점심은 어제 사다놓은 김밥으로 때우려고 생각중인데 다른 분들은 어떤 맛있는 음식을 드실지 모르겠네용. 이번에 소개해드릴 내용은 맛있는 녀석들에 소개된 불고기맛집인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한일관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불고기는 외국인도 좋아할만큼 호불호가 적은 음식 중 하나이다 보니 모두의 취향을 저격할 수 있는 요리가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맛있는 불고기를 맛볼 수 있다는 맛있는 녀석들이 추천하는 불고기맛집 강남 신사동 한일관에 대한 주소나 기타 정보 들 간략하게 알려드릴게요.

 

 

맛있는 녀석들 출연진들이 방문한 불고기맛집인 강남 신사동 한일관은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619-4에 위치하고 있는 곳으로 연락처는 1577-9963이니까 방문하시기 전에 미리 연락해보고 가시면 좋을 거 같구요. 이 집은 재개발로 인해 종로한일관이 압구정쪽으로 점포를 옮겼고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지점 오픈을 했다고 하네요. 맛있는 녀석들 외에도 굿모닝대한민국과 수요미식회에서도 소개가 된 맛집이라고 합니다.

밑반찬은 각자 접시에 담겨져 나오더라구요. 정갈하고 깔끔한 밑반찬의 비주얼이 인상적이었는데요. 마치 고급 한정식 집에 온 것 같은 느낌이 들더라구요 방송보니까. 아삭 시원한 알배추 무침과 시원한 굴젓 그리고 추억의 맛 과일샐러드와, 불고기와 찰떡궁합을 이루는 무생채, 그리고 시원한맛이 일품인 동치미까지. 불고기 나오기전에 진짜 신나게 밑반찬으로 아작을 낼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다 제가 좋아하는 밑반찬들이라.



강남 신사동 한일관의 불고기는 국내산 소등심 부위를 사용하는게 특징이라고 하는데요. 대게 불고기는 등심부위는 사용하지 않던데 여기는 등심부위를 사용한다고 하더라구요. 간장을 기본으로 사과와 배, 파인애플 등 과일을 넣어 건강한 단맛을 낸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요즘 과일값이나 채소값 엄청 비싼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과일을 넣어 단맛을 냈다고 하니 설탕 넣어 재운 것 보다는 훨씬 몸에 좋겠구나 싶은 생각이 들긴 하더라구요.

그리고 이 집 불고기 옆에 담겨져 나오는것이 바로 육수라고 합니다. 불고기 양념을 2분의 1로 희석한 육수로 익은 고기를 육수에 적셔 먹으면 촉촉하게 즐길 수 있다고 하네요. 마치 샤브샤브를 먹는 느낌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냥 맹물도 아니고 양념을 희석시킨 육수라고 하니까 더 맛날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네요.

그리고 또 한가지 맛있게 먹는 팁을 알려주셨는데 쌈을 싸 먹을 때 함께 나오는 무생채를 함께 넣어 쌈을 싸 먹으면 고기의 달짝지근하고 고소한 맛과 무생채의 시원한 맛이 잘 어울린다고 하시더라구요. 쌈이야 원하는 채소들 넣고 내 스타일대로 쌈 싸먹으면 무엇인들 맛이 없겠습니까만은. 쌈 싸드실때 참고하시면 좋아요. 



그리고 불판 가장자리의 육수에 당면이나 냉면 사리를 추가해 익혀서 함께 드시면 더욱 더 맛나다고 합니다. 당면을 넣는건 이해가 가는데 냉면 사리를 넣는건 이색적이더라구요. 가서 드시게 되면 고기추가보다는 당면사리나 냉면 사리 추가해서 드셔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불고기에 볶아져 나오는 것과는 다른 맛이겠죠?

먹자마자 다들 난리가 났더라구요. 끝이 없이 들어갈 수 있을정도의 단맛이라고 김민경씨가 이야기 하시더라구요. 건강한 단맛에 기분이 좋아지고, 인공 조미료가 들어간 단맛이 아니라서, 끈적한 단맛이 아니라고 하시더라구요. 과일이 단가가 비싸기는 하지만, 과일을 많이 넣으셔서 그런지 맛은 있다고 이야기를 하네요.

달달한 맛도 있고 적당한 짠맛도 섞여 있어서 좋다고 하더라구요. 진짜 다들 얼마나 신나게 드시던지 저도 불고기 사러 가고 싶더라구요. 이 때 김준현씨 혼자만 못드셨는데 진짜 먹는 사람들이 얄미웠을 것 같아요. 느타리버섯과 대파, 불고기의 맛이 조화롭게 잘 이루어지는것 같다고 이야기 하시더라구요. 연예인들이 와서 그런가 음식들이 훨씬 더 좋아보이는것 같다고 느끼는건 저만 그런건가 하는 생각도 살짝 듭니다.

네이버지도에 올라와 있는 평가를 보니까, 수요미식회 보고 찾아가신 분도 있었는데 맛은 둘째치더라도 다들 종업원들이 너무 싸가지가 없다, 불친절하다, 서비스가 엉망이다 라고 이야기 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긍정적인 칭찬에 비해 부정적인 칭찬이 많아서, 이 부분은 직접 가서 경험을 하시는게 더 정확할것 같네요.

어느정도 불고기를 먹고 나면 공기밥을 시켜서 뜨끈한 밥에 불고기 올려 먹으면 진짜 말 안해도 침이 꼴딱꼴딱 넘어가는 맛이겠죠. 불고기에 흰쌀밥은 진리입니다 역시. 전반적으로 포털에는 불친절하다는 평이 많지만, 그래도 불고기맛이 어떤지는 궁금하시다면 맛있는 녀석들 불고기맛집 강남 신사동 한일관 가보셔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