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알이의 다양한 정보 스크랩

맛있는 녀석들 해물찜맛집 해물의 왕국 일산 허육도 본문

맛집추천

맛있는 녀석들 해물찜맛집 해물의 왕국 일산 허육도

절치부심_권토중래 2016. 3. 4. 13:59
반응형

모두들 맛있는 점심 드시고 오셨나요? 저는 김밥으로 가볍게 점심을 한 끼 때웠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내용도 맛있는 녀석들에 나온 맛집 정보인데요. 맛있는 녀석들에 나온 해물찜맛집인 해물의 왕국 일산 허육도에 대한 내용입니다. 저도 해물 요리를 좋아하는 편이라서 해물탕이나 해물찜, 낙지찜 이런건 자주 먹으러 다녔었는데 여긴 얼마나 맛있는 집일런지 기대가 되기도 하는데요. 직접 다녀온 후기는 아니고, 단순하게 방송을 보고난 후에 쓴 리뷰이기 때문에 이 점은 양해 부탁드릴게요. 저도 직접 가보고는 싶지만 직접 가기엔 너무 멀리 있는 곳이라서요.. (제가 경북권에 거주하고 있다보니 밥 먹으려고 움직일 수 있는 반경이 제한적이네요.)

맛있는 녀석들에서 해물찜 맛집으로 나온 일산의 허육도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덕이로 54(덕이동 446-4)에 위치하고 있는 곳이구요.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연중무휴라고 하긴 하는데, 자세한 사항은 031-912-3888로 연락하셔서 문의해보시고 가시는게 더 정확할 것 같네요. 주변 버스정류장은 송산동주민센터, 덕이동로데오거리 라고 하니까 대중교통으로 가시는 분들도 이 점 참고해주시면 좋을 듯 합니다.

 

 

일단 여기도 밑반찬이 참 푸짐하게 풍성하게 나오는것 같더라구요. 방송에서보니까 김치전과 단호박 조림, 그리고 가오리찜과 백김치, 잡채 등 다양한 밑반찬들이 나와서 식사 나오기전에 에피타이저로 먹기 좋을 것 같았어요. 오히려 이거 다 먹다가 메인음식을 못 먹을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긴 했답니다.

그런데 네이버지도 평가를 살펴보니 방송이 나간 이후 메뉴의 가격이 올랐다는 이야기도 있었고 불친절하다는 이야기도 있어서 사실 이 부분은 제가 확인을 안 해본거라 맞다 그르다 할 수가 없어서 방송에 나온것으로만 정보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다녀오신 분들이 쓴거니까 진실이긴 하겠지만.. 직접 안 가본곳이라..ㅠㅠ



허육도에서 판매하는 해물찜은 계절에 따라 들어가는 해산물의 종류에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오징어와 주꾸미, 아귀, 꽃게 등 약 15가지 종류의 다양한 해산물이 들어간다고 합니다. 갑오징어도 들어가있고 꽃게도 들어가 있더라구요 방송보니. 해물을 진짜 푸짐하게 담아 주시던데 아무래도 방송이라 더 담은것도 있겠죠?

게다가 오만둥이라는것도 들어간다고 하는데 제가 알고 있던 미더덕인 사실 오만둥이였더라구요. 어릴적에 엄마가 된장찌개에 종종 오만둥이를 넣어주시곤 했는데 톡톡 터지는 맛이 참 재미있고 맛있었어요. 미더덕보다 향은 덜하지만 씹는맛과 쫄깃한 때문에 이 집 해물찝에는 미더덕 대신 오만둥이를 넣는다고 해요.



게다가 밴댕이 수염새우 등으로 끓인 육수에 갖은 양념과 고춧가루등을 넣고 저온숙성한 양념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이집 해물찜은 다른집에 비해 국물이 거의 없는 편인데 그 이유는 웍에서 센 불에 빨리 조리함은 물론, 100%국산 찹쌀가루를 사용해서 축축하지 않으면서 묵직한 찜이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원래 전분가루를 쓰는게 보통인데 이 집은 찹쌀가루를 써서 만든다고 하시더라구요. 좀 이색적인것 같았어요.

뭐니뭐니해도 해물찜의 별미는 양념을 머금은 콩나물일텐데요. 여기 해물찜이 매콤한데다가 아삭아삭 식감이 살아있다고 하더라구요. 매운맛이 할퀴는것같은 느낌이 든다고 이야기하시더라구요. 땀샘 포텐 터지게 할 매운맛인가봐요. 다른 집은 콩나물 반, 해산물 반인데 반해 여기는 해산물의 양이 더 많다고 하더라구요.

그렇다 보니 찜을 뒤적거릴수록 속에서 끊임없이 등장하는 해산물을 구경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엄청 해산물이 많이 들어있나봐요. 이것저것 건져먹는 재미에 배가 빵빵해질 것 같네요. 신선하고 탱탱한 낙지도 맛나다고 하더라구요. 저도 낙지 엄청 좋아하는데 방송 보고 있자니 침이 한가득 넘어가네요. 먹는건 보면 안되요.ㅠ

낙지의 식감과 함께 진하면서 깔끔한 양념에 매료되었다고 이야기 하시더라구요. 이번에 소개된 집은 아무래도 방송이다보니 조금 더 신경을 썼을 수 있고, 일반인이 갔을 때와는 좀 다르기는 할 것 같은데, 네이버지도나 다른 분들의 후기를 참고하여 다녀오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같이 우울한날 해물찜 먹고프네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