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알이의 다양한 정보 스크랩

최고의 요리비결 레시피 돼지고기요리 돼지양념구이 만드는 방법 본문

맛집추천

최고의 요리비결 레시피 돼지고기요리 돼지양념구이 만드는 방법

절치부심_권토중래 2016. 3. 10. 17:07
반응형

오늘은 바람은 좀 불지만, 그래도 날씨는 참 좋은 것 같아요. 이런 날은 어딘가로 놀러가야 하는데 저는 아시다 시피.. 이미 어제 오늘 너무 충격을 크게 먹어서, 20시간가까이 잠을 못 자고 있습니다. 물론 아침도 건너뛰었고 점심도 건너뛰었습니다.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으니... 식욕이 뚝 떨어지네요. 스트레스 받으면 신나게 먹느라 살찐다는 분들이 살짝 부러워지려고 합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정보는 최고의 요리비결 레시피 돼지고기요리 돼지양념구이 만드는 방법입니다. 돼지고기는 그냥 후라이팬에 구워먹어도 물론 맛나기는 하지만, 알려드리는 레시피로 구워드시면 색다르게 돼지고기를 즐길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간장양념을 발라 굽는 돼지고기구이이다보니 매운 음식을 못드시는 분들에게도 괜찮은 음식일듯 해요.

최고의 요리비결 레시피 돼지고기요리 돼지양념구이에 필요한 재료는 돼지고기 목살로 500g, 빨강 파프리카 4분의 1개, 노랑 파프리카 4분의 1개, 새송이버섯 1개, 만가닥버섯100g, 소금 약간, 후춧가루 약간, 올리브오일 적당량과 통깨 적당량이 필요합니다. 양념장 재료는 된장 1큰술반, 맛술 2큰술, 청주 1큰술, 올리고당 2큰술, 참기름 2분의 1큰술, 간장 2큰술, 설탕 1큰술 반, 다진 마늘 1큰술, 다진 생강 1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깨소금 2분의 1큰술, 간 양파 2큰술이 필요합니다. 위의 사진은 그냥 참고하시라고 올려뒀어요. 집에 있는걸루 사용하시면 됩니다.



만드는 방법 설명해드리도록 할게요. 생각보다 만드는 방법은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일단 돼지고기를 굳이 목살 부위로 선택한 이유는 목살은 기름기가 적당하고 지방이 적어서 담백한 맛이 좋아서라고 하네요. 삼겹살을 사용하게 되면 기름기가 너무 많다 보니 느글거릴 수 있지만 목살은 그럴염려가 적죠.

1) 일단 돼지고기 목살 500g은 앞뒤로 칼집을 내 주시면 됩니다. 고기에 양념이 잘 배도록 앞뒤로 칼집을 내거나 두드려주시면 훨씬 더 좋겠죠?

2) 그리고 양념장을 먼저 만들어 주세요. 양념장을 섞은 뒤에 고기를 재우면 간이 잘 밴다고 해요. 그리고 양념장을 만들 때 한 수는 된장을 넣는 것인데요. 된장을 넣게 되면 돼지고기의 잡내를 잡고 깊은 맛도 살아나니까 된장을 조금 넣어주시는게 좋다고 해요. (너무 많이 넣게 되면 곤란하겠죠.)



3) 된장 1큰술 반, 간장 2큰술, 설탕 1큰술반, 올리고당 2큰술, 맛술, 2큰술, 청주 1큰술, 참기름 2분의 1큰술을 넣어주세요. 여기에 다진 마늘 1큰술, 다진생각 1작은술, 간 양파 2큰술, 후춧가루 약간, 깨소금 2분의 1큰술을 넣고 양념장을 만들어 주세요.

4) 그리고 만들어진 양념장에 돼지고기를 넣고 버무려 30분정도 고기를 재워주시면 되는데요. 돼지고기를 재울 때 돼지고기를 꾹꾹 눌러서 재우면 짧은 시간에도 간이 잘 밴다고 하네요.

5) 그리고 새송이 버섯 1개는 얇게 썰어주시고, 만가닥버섯 100g은 먹기 좋게 찢어주세요. 버섯의 경우 굳이 없는 버섯 억지로 쓰려고 하지 마시고 냉장고속에 있는 버섯들로 활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만가닥버섯이 있다면 만가닥버섯을 사용하시면 좋은데요. 만가닥버섯은 백만송이버섯이라고도 불리며 단백질과 비타민이 풍부해서 노화방지, 항암효과에 좋다고 합니다.

6) 그리고 빨강 파프리카 4분의 1개와 노랑 파프리카 4분의 1개를 큼직하게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7) 달군 팬에 올리브오일 적당량을 둘러주시면 되는데요. 올리브오일은 독소배출, 피부미용, 성인병 예방, 노화방지에 좋아서 요리에 활용하시면 좋은데요. 단, 올리브오일은 끓는점이 낮아서 높은 온도에서 오래 조리하면 좋지 않습니다. 올리브오일은 너무 높은 온도에서 조리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8) 그리고 새송이버섯과 만가닥버섯을 넣고 구워주시면 되는데요. 버섯은 수분이 많아 충분한 온도에서 구워줘야 물기가 생기지 않는다고 하네요. 버섯구우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 팁인듯 합니다.

9) 그리고 큼직하게 썰어놓은 빨강 파프리카와 노랑파프리카를 넣고 구워주시고 소금 약간, 후춧가루 약간으로 간을 한 다음 한 김 식혀주세요.

10) 달군 팬에 기름을 둘러주시고, 돼지고기를 올려 노릇하게 구워주신 다음 먹기 좋게 잘라주시면 되는데요. 고기를 맛있게 굽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자면 온도조절을 잘하셔야 한다는 점이랍니다. 고기를 강불에서 굽다가 뒤집은 뒤 불을 줄이게 되면 육즙이 빠지지 않고 노릇하게 구워진다고 해요. 그리고 팬에 가득차도록 고기를 듬뿍 올려주어야 양념이 타지 않고 맛있게 구워진다고 하니 이 점도 잘 기억해 두세요.

11) 마지막으로 접시에 구운 채소와 돼지고기를 각각 담고 통깨 적당량을 뿌려내주시면 완성이랍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