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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생정보 상체 스트레칭 하는 방법 - 가슴스트레칭 & 어깨스트레칭 하는법

절치부심_권토중래 2021. 1. 25. 13: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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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생정보 상체 스트레칭 하는 방법 - 가슴스트레칭 & 어깨스트레칭 하는법

요즘 밖에 나가기 어려워서 집에서 움츠리고만 계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운동하기 어렵다고 생각만 하고 계시지는 않으신가요? 운동량이 부족한 겨울, 게다가 날씨가 추워 나도 모르게 몸을 움츠리게 되는데요. 집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스트레칭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2021/01/25 - [이것저것 정보/건강정보] - 생생정보 뭉친 근육 풀어주는 상체 스트레칭 - 회전근개 강화운동 & 손목 강화 운동 하는법

날씨가 추워지면 몸에서 나가는 열 방출을 막기 위해 근육이 많이 수축하게 되는데요. 그 와중에 춥다고 몸을 더 움츠리게 되면 근육이 과하게 긴장하게 되고 그로 인해 경직되면서 근육통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부족한 운동량을 보충하고 추위로 근육이 경직되어 발생하는 근육통을 예방하는 스트레칭법 알아볼까요? 우선 가슴스트레칭 하는 방법과 어깨 스트레칭 하는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생생정보 뭉친근육 풀어주는 상체 스트레칭 - 전문가가 알려주는 가슴 스트레칭

1) 한쪽 팔꿈치를 90도로 구부립니다.(90도로 구부린 팔을 벽에 바짝 붙여줍니다.)

2) 같은 쪽 다리를 앞으로 살짝 내 밉니다.

3) 긴장을 풀고 가슴을 앞으로 쭉 밀어냅니다.

이 상태로 30초를 유지합니다. 이 동작은 거묵과 굽은 등 교정에도 도움을 주는 스트레칭법입니다.

다만 가슴스트레칭을 할 때 어깨가 말리거나 올라가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산으로 등에 있는 극상근(어깨근육)을 풀어주는 운동 어깨스트레칭 알려드릴게요.

생생정보 뭉친 근육 풀어주는 상체 스트레칭 - 전문가가 알려주는 어깨 스트레칭

1) 한쪽 팔을 등 뒤로 올려 우산 밑 부분을 잡습니다.

2) 다른 쪽 팔은 목 뒤로 올려 우산 윗부분을 잡습니다.

3) 천천히 숨을 내쉬면서 팔을 위로 올리면서 10초간 머문 뒤 다시 천천히 내립니다. 우산을 올릴 때는 위에 있는 팔의 힘으로, 내릴 때는 밑에 있는 팔의 힘으로 움직이는 것이 포인트. 이 스트레칭은 어깨와 팔을 연결하는 근육을 이완시켜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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