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알이의 다양한 정보 스크랩

나는 몸신이다 숙면에 좋은 음식 불면증에 좋은 음식 바나나꿀차 만드는법 & 바나나 효능 본문

이것저것 정보/건강정보

나는 몸신이다 숙면에 좋은 음식 불면증에 좋은 음식 바나나꿀차 만드는법 & 바나나 효능

절치부심_권토중래 2020. 11. 23. 13:16
반응형

나는 몸신이다 숙면에 좋은 음식 불면증에 좋은 음식 바나나꿀차 만드는법 & 바나나 효능

11월 17일에 방송된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숙면에 좋은 바나나의 효능과 바나나를 껍질째 넣어 만든 바나나꿀차 만드는법이 함께 소개되었습니다. 평소 불면증으로 힘들어 하셨던 분들이라면 만들어 드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바나나는 칼륨, 탄수화물,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에너지 증강 효과로 잘 알려진 식품이라고 합니다. 게다가 바나나는 필수 아미노산 중 하나인 트립토판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바나나 속 트립토판은 수면 유도 호르몬인 행복 호르몬 세로토닌과 수면 호르몬인 멜라토닌의 체내 생성을 도와서 주야로 심신을 안정시켜 숙면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나는 몸신이다 숙면에 좋은 음식 불면증에 좋은 음식 바나나꿀차 재료 : 바나나 1개, 꿀 1큰술, 호두 2알, 물 500ml

바나나 껍질에 묻어 있는 농약 성분을 제거하기 위해 과일 세정제로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 사용합니다. 바나나 껍질에는 트립토판이 함유되어 있는 것은 물론, 바나나 1개당 약 32mg의 마그네슘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마그네슘은 혈압을 낮추고 근육을 이완시켜 숙면에 도움을 줍니다.

바나나를 깨끗이 씻은 후 앞 뒤 꼭지를 자르고 칼집을 내 줍니다.

냄비에 바나나를 통째로 넣고 물 500ml를 부어 20분간 끓입니다.

바나나를 걸러낸 끓인 물에 꿀 1큰술을 넣습니다.

바나나 꿀차를 먹을 때 호두를 곁들여 먹으면 좋습니다.

#나는몸신이다 #나는몸신이다불면증 #나는몸신이다숙면 #숙면에좋은음식 #불면증에좋은음식 #나는몸신이다바나나꿀차 #바나나효능 #바나나꿀차 #바나나꿀차만드는법 #건강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