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알이의 다양한 정보 스크랩

나는 몸신이다 알렉산더 테크닉 세미수파인 & 사일런스 랄랄라 동작 유아인 운동법 본문

이것저것 정보/건강정보

나는 몸신이다 알렉산더 테크닉 세미수파인 & 사일런스 랄랄라 동작 유아인 운동법

절치부심_권토중래 2020. 9. 2. 12:17
반응형

나는 몸신이다 알렉산더 테크닉 세미수파인 & 사일런스 랄랄라 동작 유아인 운동법

나혼자 산다에서 영화배우 유아인이 보여준 운동이라 일명 유아인 운동법으로도 불리는 알렉산더 테크닉 운동법이 9월 1일 화요일 밤에 방송된 나는 몸신이다에 소개되었는데요. 세미수파인 동작과 사일런스 랄랄라 동작 설명드릴게요.

출처 : CHANNEL A 나는 몸신이다

앞서 알려드린 나는 몸신이다 유아인 운동법 알렉산더 테크닉 보디스캐닝(바디스캐닝) 동작은 아래의 글을 확인하시면됩니다.

2020/09/02 - [이것저것 정보/건강정보] - 나는 몸신이다 알렉산더 테크닉 토닥토닥 운동법 보디스캐닝 바디스캐닝 잠자기 전 하면 좋은 운동법

나는 몸신이다 알렉산더 테크닉 세미수파인 (유아인 운동법)

1) 새끼 발가락이 바닥으로 가도록 천천히 다리를 돌려줍니다.

다리의 힘을 완전히 뺀다는 느낌으로 하시면 됩니다.

2) 허벅지에 힘을 주지 않고 발 뒤꿈치로 바닥을 쓸면서 무릎을 굽혀 다리를 접어 세웁니다.

2) 반대쪽 다리도 같은 방법으로 접어 세웁니다.

최대한 허벅지 힘을 쓰지 않고 무릎을 이용해서 다리를 접는게 핵심입니다. 즉, 허리나 허벅지 등 불필요한 힘을 안 쓰겠다는 자각을 가지고 다리를 접는게 핵심.

4) 양 손을 배꼽 옆에 올려둡니다.

양 손을 배꼽 위에 올려두되 이 때 팔꿈치는 몸에서 멀리 두는데요. 머리, 어깨, 팔꿈치, 골반, 발바닥이 바닥에 닿아있는 세미 수파인 자세를 취하는게 핵심입니다.

나는 몸신이다에 나온 알렉산더 테크닉 중 세미 수파인 동작은 무릎을 세워 바닥과 닿는 9개의 접지점을 만들어 눕는 방식의 휴식 자세로 몸의 긴장을 풀어주는 데 효과적인 자세라고 하네요.

나는 몸신이다 알렉산더 테크닉 3번째 동작은 사일런스 랄랄라 인데요. "랄랄라"라고 말하면 혀가 입천장을 구르면서 발은되는데요. 혀와 턱의 긴장을 풀어주는 데 도움이 되는 말이 "랄랄라"라고 합니다.

나는 몸신이다 알렉산더 테크닉 유아인 운동법 사일런스 랄랄라

1) 숨을 천천히 뱉으며 속삭이듯 "랄랄라" 합니다.

2) 숨을 들이마실 때 입을 닫고 코로 천천히 들이마십니다.

세상에서 가장 편안한 자세로 턱 근육에 힘을 빼면 자연스레 아래턱이 열리고 혀까지 이완시키는 동작이 사일런스 랄랄라입니다.

억지로 턱을 벌리거나 소리를 크게 내지 않고 그저 내 몸이 할 수 있는 만큼만 하시면 됩니다.

 

#나는몸신이다 #나는몸신이다유아인운동법 #유아인운동법 #나는몸신이다알렉산더테크닉 #알렉산더테크닉 #나는몸신이다사일런스랄랄라 #나는몸신이다세미수파인 #알렉산더테크닉세미수파인 #알렉산더테크닉사일런스랄랄라 #나는몸신이다불면증 #나는몸신이다숙면에도움되는운동 #건강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