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알이의 다양한 정보 스크랩

나는 몸신이다 알렉산더 운동법 유아인 운동법 위스퍼 아 & 기저귀 가는 자세 & 조개움직임 동작 - 불면증에 좋은 운동 본문

이것저것 정보/건강정보

나는 몸신이다 알렉산더 운동법 유아인 운동법 위스퍼 아 & 기저귀 가는 자세 & 조개움직임 동작 - 불면증에 좋은 운동

절치부심_권토중래 2020. 9. 2. 13:11
반응형

나는 몸신이다 알렉산더 운동법 유아인 운동법 위스퍼 아 & 기저귀 가는 자세 & 조개움직임 동작 - 불면증에 좋은 운동

앞서 알려드린 나는 몸신인다 알렉산더 운동법 보디스캐닝(바디스캐닝), 세미수파인, 사일런스 랄랄라 동작에 이어 위스퍼 아 & 기저귀 가는 자세 & 조개움직임 동작에 대해 설명해드릴게요.

2020/09/02 - [이것저것 정보/건강정보] - 나는 몸신이다 알렉산더 테크닉 세미수파인 & 사일런스 랄랄라 동작 유아인 운동법

2020/09/02 - [이것저것 정보/건강정보] - 나는 몸신이다 알렉산더 테크닉 토닥토닥 운동법 보디스캐닝 바디스캐닝 잠자기 전 하면 좋은 운동법

나는 몸신이다 알렉산더 테크닉 위스퍼 아 

1) 턱 근육에 힘을 빼고 거울에 김이 서리게 하듯 '아~'하고 숨을 내 뱉습니다.

입김으로 유리에 김이 서리게 하는 것처럼 "아~"해 보는 건데요. 아래턱이 살짝 내려오는 느낌으로 이 때, 혀는 휴식할 수 있도록 합니다.

나는 몸신이다 알렉산더 테크닉 5번째 동작은 기저귀 가는 자세인데요. 아기에서 성인이 되는 동안 자연스러운 움직임 발달 과정에 기초한 이완동작이라고 합니다.

마치 엄마가 기저귀를 갈아줄 때 아기의 자세를 만든다고 생각하시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듯 합니다.

나는 몸신이다 알렉산더 테크닉 기저귀 가는 자세

1) 세미 수파인 자세에서 다리를 들어올립니다.

2) 발목간격보다 무릎의 간격을 더 벌려줍니다. 다리를 들어 올렸어도 몸의 힘은 최대한 빼 줍니다.

3) 몸은 그대로 두고 골반만 좌우로 아주 천천히 부드럽게 움직여 줍니다. 양쪽 골반과 그 사이 천골이 바닥에 닿아 있는데 골반을 좌우로 천천히 부드럽게 움직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최대한 천천히 동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나는 몸신이다 알렉산더 테크닉 6단계 조개 움직임

1) 기저귀 자는 자세에서 몸통은 그대로 두고 다리만 몸과 사선 방향으로 바닥에 내려줍니다.

2) 위 발은 아래 발 위에 살짝 얹어 놓습니다. 이 때, 아래 발보다 위 발이 앞으로 살쩍 더 앞으로 나오도록 합니다.

몸통과 약 45도 정도 각도로 다리를 내려놓습니다. 아래 발보다 위 발이 뒤로 가면 잘못된 자세이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이 동작은 무릎이 떨어져 있는 정도가 몸의 긴장도를 보는 척도이므로 억지로 간격을 줄일 필요는 없습니다.

3) 조개가 입을 벌렸다 다물었다 하듯 무릎을 천천히 모았다 벌렸다를 반복합니다. 몸에 힘을 뺀 상태에서 무릎만 움직여 무릎과 연결된 몸이 따라가는 움직임입니다.

무릎의 조개 움직임이 익숙해지면 몸의 긴장이 더 완화되어 자연스럽게 몸이 따라 움직일수 있도록 하는게 중요합니다. 즉, 무릎을 억지로 모으지 말고 할 수 있는 만큼만 자연스럽게 하시면 됩니다.

무릎이 조개움직임을 할 때 '위스퍼 아'를 같이 하게 되면 몸 이완에 더욱 효과적인데요. 무릎을 모으면서 "아~"하고 무릎이 벌어질 때 숨을 들이마시면 됩니다. 무릎만 움직여 무릎과 연결된 허리, 허리와 연결된 어깨까지 자연스럽게 몸이 따라 움직일 수 있도록 동작을 하시면 됩니다.

4) 움직임을 잠시 멈추고 고개를 돌려 시선은 무릎의 반대 방향의 손을 봅니다.

5) 다시 무릎을 모았다 벌렸다 하는 움직임을 반복합니다.

6) 무릎을 모았을 때 자연스럽게 어깨까지 움직임이 연결되면 몸통도 따라 움직입니다.

 

#나는몸신이다 #나는몸신이다알렉산더테크닉 #나는몸신이다알렉산더테크닉위스퍼아 #나는몸신이다위스퍼아 #나는몸신이다유아인운동법 #유아인운동법 #나는몸신이다기저귀가는자세 #나는몸신이다조개움직임 #알렉산더테크닉 #나는몸신이다불면증 #건강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