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알이의 다양한 정보 스크랩

나는 몸신이다 숙면을 돕는 음식 불면증에 좋은음식 감태 효능 & 감태와 가시파래 구별법 본문

이것저것 정보/건강정보

나는 몸신이다 숙면을 돕는 음식 불면증에 좋은음식 감태 효능 & 감태와 가시파래 구별법

절치부심_권토중래 2020. 11. 23. 13:40
반응형

나는 몸신이다 숙면을 돕는 음식 불면증에 좋은음식 감태 효능 & 감태와 가시파래 구별법

앞서 알려드린 숙면을 돕는 음식 바나나에 이어 불면증에 좋은 음식 두 번째는 감태인데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가시파래와 감태가 서로 다른 거라고 하더라구요. 감태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감태는 청정 제주 일대와 일부 남해안에 분포하는 갈조류로 줄기는 1~2m 정도이며 다시마목 미역이나 감태과에 속하기 때문에 미역과 다시마 같은 생김새를 보입니다.

감태 속에 들어 있는 해양 폴리페놀의 일종인 디에콜을 포함하는 플로로탄닌 성분 때문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감태 추출물에 함유되어 있는 플로로탄닌 성분이 수면 유도 물질인 가바를 활성화시켜 수면의 질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감태 추출물 속 플로로탄닌이 체내 수면 물질과의 결합으로 자연 수면이 가능하도록 도와 깊은 수면까지 안정적으로 이끌어 숙면을 취할 수 있게 도움을 줍니다.

위의 사진은 일반적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감태의 모양인데요. 사실 사진 속 감태라고 여기는 것은 가시파래입니다. 위의 사진 속 가시파래를 감태로 알고 계신 분들 많으실텐데 감태의 경우 현재 양식이 본격적으로 이뤄지지 않고 있기 때문에 시판되는 감태는 지역 어민들이 해안으로 떠밀려온 풍태만을 채취해서 만든 것이라고 하네요. 

 

#나는몸신이다 #나는몸신이다감태 #나는몸신이다숙면에좋은음식 #숙면에좋은음식 #나는몸신이다불면증 #불면증에좋은음식 #감태효능 #감태가시파래구별법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