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알이의 다양한 정보 스크랩

천기누설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과일 자몽의 효능 본문

이것저것 정보/건강정보

천기누설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과일 자몽의 효능

절치부심_권토중래 2020. 8. 28. 11:05
반응형

천기누설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과일 자몽의 효능

코로나19로 확찐자 되신 분들에게 희소식을 전해드릴까 합니다. 천기누설에 소개된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인 자몽에 관한 것인데요. 자몽은 혈압있으신 분들만 드시는 과일인줄 알았는데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출처 : MBN 천기누설 식재료 효능 대백과 신 동의보감

자몽은 감귤류의 열매로 왕귤과 오렌지를 교배한 과일입니다. 신맛과 단맛, 쓴맛을 모두 가진 다양한 맛을 가진 과일인데요. 체중관리 돕는 과일로 소개된 자몽은 세계적인 스타들의 체중관리에도 도움을 준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이어트 과일의 대명사라 불리는 자몽은 각종 식이섬유가 풍부해 이뇨 작용을 도와 변비를 예방하고 부기를 빼는 데는 물론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미국일간지 허핑턴 포스트에서는 자몽을 자연 슈퍼푸드로 손꼽고 있는데요. 또한 체내 콜라겐 합성을 촉진해주는 비타민C가 사과보다 약 22배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재생을 원활하게 해 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 식단에 빠지지 않는 주인공, 자몽. 자몽을 먹으면 독특한 쓴맛이 있는데요. 그런데 이 쓴맛은 다이어트의 핵심인 나린진 성분으로 늘어난 콜레스테롤을 분해해서 체내 지방을 배출해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자몽 속 나린진 성분은 몸의 지방 연소를 도와 단기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그래서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실제 자몽속 나린진 성분은 오렌지의 약 3배, 레몬의 약 96배나 더 많이 함유되어 있고, 자몽 속 나린진 성분이 다이어트 외에도 항균작용 및 혈관 질환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나린진, 각종 비타민, 칼륨, 식이섬유 등 다양한 영양성분을 품고 있는 자몽은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피부관리도 돕는 과일이라고 하니 꾸준히 섭취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천기누설 #천기누설자몽 #천기누설다이어트 #다이어트에좋은과일 #다이어트에좋은음식 #천기누설다이어트에좋은음식 #천기누설다이어트에좋은과일 #자몽효능 #자몽 #건강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