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알이의 다양한 정보 스크랩

나는 몸신이다 HIIT 운동 (히트 운동) - 지방을 태우는 공식 본문

이것저것 정보/건강정보

나는 몸신이다 HIIT 운동 (히트 운동) - 지방을 태우는 공식

절치부심_권토중래 2020. 8. 26. 10:16
반응형

나는 몸신이다 HIIT 운동 (히트 운동) - 지방을 태우는 공식 

어제(8월 25일 화요일) 방송된 나는 몸신이다 에서는 지방을 태우는 공식에 대해 소개가 되었는데요. 그 중 일주일에 3회 정도 1회에 20분 정도만 운동해도 칼로리 소모가 엄청나다는 HIIT운동법이 소개되었습니다. 자주 운동할 수 없는 분들에게는 딱인 운동인듯 합니다.

나는 몸신이다에 소개된 HIIT운동은 하루 20분, 주3회 운동 만으로 하루종일 지방을 태울 수 있는 운동법이라고 하는데요. 

HIIT운동은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High Intensity Interval Training)의 약자로 강한 강도와 약한 강도의 운동을 교대로 하는 운동을 말합니다.

지방 태우는 HIIT 히트 운동은 간단합니다. 8초동안 고강도로 제자리에서 전력질주 하다가 12초동안 저강도로 뛰는 것을 3세트 반복하시기만 하면 되는데요. 

나는 몸신이다에 나온 HIIT 히트 운동은 그냥 달리는 동작보다는 근력을 강화시킬 수 있는 동작으로 쉬지 않고 강약을 반복해 근력과 유산소 운동을 동시에 구성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는 몸신이다 HIIT 히트 운동은 20분만 하더라도 40분 달리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피하지방과 내장 지방을 태울 수 있는 효과가 입증되었다고 합니다.

실제로 40분 유산소 운동하는 것보다 20분 히트 운동을 했을 때 6배 더 체지방을 잘 태운다고 보고된 연구결과도 있다고 합니다. 여성들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는 전체적인 체지방 뿐만 아니라 하체 지방을 빼는데도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도 있다고 하니 20분만 집중해서 운동하시면 좋을 것 같은데요.

우리가 운동을 하거나 움직일 때 지방이 잘 타느냐를 확인하는 방법이 움직이는 과정, 운동하는 과정에서 산소량이 얼마나 쓰이냐를 가지고 측정하는데요. 산소 소모량이 칼로리 소모량이라고 봐도 무방하다고 합니다.

그런데 나는 몸신이다에 소개된 HIIT운동 (히트 운동)은 일시적으로 체력을 많이 쓰면 근육이 산소를 전부 소모해 근육에 산소가 부족한 상태가 되고 회복하는 과정에서도 산소 소모가 지속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일시적으로 끌어 쓴 산소를 다시 채우기 위해 숨을 쉬게 되고 몸은 숨만 쉬어도 운동으로 인식해 지속적으로 칼로리를 소모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연구에 따라는 HIIT운동(히트 운동)은 운동이 끝나더라도 최대 `12시간 동안 칼로리가 소모된다고 하구요.

소모된 칼로리를 수치로 보면 약 100kcal 정도 된다고 하니 하루에 20분, 일주일에 3번 투자해서 부담없이 HIIT 운동(히트 운동) 해보시면 건강에 도움이 되실 듯 합니다.

 

#나는몸신이다 #나는몸신이다다이어트 #나는몸신이다지방태우는공식 #나는몸신이다HIIT운동 #HIIT운동 #나는몸신이다히트운동 #히트운동 #건강 #나는몸신이다하체다이어트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