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알이의 다양한 정보 스크랩

나는 몸신이다 HIIT 운동 히트 운동 만세 스쾃 (만세 스쿼트) 본문

이것저것 정보/건강정보

나는 몸신이다 HIIT 운동 히트 운동 만세 스쾃 (만세 스쿼트)

절치부심_권토중래 2020. 8. 26. 11:00
반응형

나는 몸신이다 HIIT 운동 히트 운동 만세 스쾃 (만세 스쿼트)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하체운동 만으로 지방을 태우는 만세 스쾃(만세 스쿼트) 운동법이 소개되었습니다. 우리 몸에서 가장 큰 부위의 근육을 쓰면 지방을 태우는데 훨씬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2020/08/26 - [이것저것 정보/건강정보] - 나는 몸신이다 HIIT 운동 (히트 운동) - 지방을 태우는 공식

개인마다 차이는 있지만 하체근육은 전체 근육의 약 70%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하체 위주의 고강도 운동을 하게 되면 24시간 지방을 태워 전신의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며,

 

실제로 다이어트가 시급하다거나 짧은 시간 다이어트 효과를 보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하체 위주의 히트다 히트 운동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지방을 태우는 효과적인 운동순서인 근력운동 후 유산소 운동을 하는 공식에 따른 운동법이라고 합니다.

나는 몸신이다 24시간 지방 태우는 HIIT 운동 히트 운동 만세 스쾃 만세 스쿼트

1) 다리는 어깨너비 정도로 양 발은 15도 정도로 벌려 바로 서 줍니다.

2) 양 손 끝으로 고관절 부위를 밀어 엉덩이가 뒤로 나오도록 허리와 무릎을 굽혀 줍니다.

엉덩이가 뒤로 나오도록 밀어주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목에서 등, 허리까지 일직선이 되도록 유지하며 허벅지 뒤 근육(햄스트링)이 자극되도록 유지하는 것이 키포인트입니다.

 

3) 양 손 긑이 발목에 오도록 팔을 내려줍니다. 목, 등, 허리가 일직선을 유지할 수 있는 만큼만 내려주면 됩니다.

4) 상체를 펴며 팔을 앞으로 뻗어주고 이 때 스쾃 자세를 만들어 주면 됩니다. 무릎이 안으로 모이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5) 등과 일직선이 되도록 팔을 들어 만세 자세를 만들어 줍니다.

6) 3초 유지후 일어납니다.

나는 몸신이다에 소개된 HIIT 운동 히트운동 만세 스쾃 (만세 스쿼트)은 발목, 무릎, 고관절, 어깨 등 각 관절의 움직임이 중요한 운동인데요.

만세 스쾃(만세 스쿼트)을 했을 때 허리가 안 펴지거나 팔이 안 올라간다면 근육이 많이 굳어있기 때문에 스트레칭으로 풀어 줘야 한다고 합니다.

엉덩이를 뒤로 뺐을 때 햄스트링이 굳어 있으면 허리를 펴지 못하고 등이 굽어버린다고 하니 내 몸 체크를 위해서도 나는 몸신이다에 소개된 HIIT 운동 히트 운동 만세 스쾃 만세 스쿼트 꼭 한번 집에서 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나는몸신이다 #나는몸신이다만세스쿼트 #나는몸신이다만세스쾃 #나는몸신이다HIIT운동 #나는몸신이다하체운동 #나는몸신이다HIIT운동하체운동 #하체운동 #만세스쿼트 #만세스쾃 #건강 #나는몸신이다다이어트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