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알이의 다양한 정보 스크랩

천기누설 애호박 발효액 만드는 법 & 섭취법 - 애호박 엑기스 만드는법 본문

이것저것 정보/건강정보

천기누설 애호박 발효액 만드는 법 & 섭취법 - 애호박 엑기스 만드는법

절치부심_권토중래 2020. 8. 24. 14:30
반응형

천기누설 애호박 발효액 만드는 법 & 섭취법 - 애호박 엑기스 만드는법 

지난 8월 21일 방송된 천기누설 3대 생활 질환을 막아라! 냉장고 채소의 재발견에서는 염증 질환 완화에 도움이 되는 애호박 박효액 만드는 법과 섭취법에 대해 소개가 되었습니다.

우리 몸에서는 매일 수천건의 염증 반응이 일어나기 떄문에 염증을 억제하는 성분의 식재료를 꾸준하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애호박을 반찬으로 매일 먹기에는 한계가 있을 뿐 아니라 염증 억제에 도움을 주는 몰리브덴 성분을 잘 흡수하는 데도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발효액을 통해 지속적으로 섭취하는 것은 위 점막 손상을 예방하고 염증성 질환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애호박 발효액을 담글 때 애호박을 얇게 썰어야 염증 억제를 돕는 몰리브덴의 용출이 잘 된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설탕 대신 올리고당을 넣어 염증 억제를 돕고 비타민B 흡수율을 높인다고 합니다.

1) 애호박과 올리고당을 1:1 비율로 버무려줍니다.

2) 통에 넣어 밀봉 후 약 100일간 발효시킨 다음 섭취하시면 됩니다.

염증 억제에 도움이 되는 애호박 발효액을 차로 섭취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물 200ml에 애호박 발효액 2큰술과 잣을 넣어 먹으면 되는데요.

애호박을 발효시키고 짜는 과정에서 단단한 세포벽이 허물어지고 각종 고분자 성분이 저분자로 전환 돼 몰리브덴 성분의 체내흡수율도 높아지기 때문에 만성 염증 제거에 도움이 되는 방법입니다. 또한 항산화제의 대명사로 알려진 애호박 속 비타민E도 흡수율이 50% 정도지만 지용성이기 떄문에 잣과 섭취하면 흡수율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애호박 발효액 차는 아침에 섭취해야 염증 억제에 더욱 도움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천기누설 #천기누설애호박발효액 #천기누설애호박엑기스 #천기누설염증에좋은음식 #염증에좋은음식 #애호박발효액 #애호박엑기스 #애호박발효액먹는법 #애호박발효액만드는법 #애호박엑기스만드는법 #건강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