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알이의 다양한 정보 스크랩

생생정보 황금레시피 깻잎요리 깻잎장아찌 만드는 방법 레시피 본문

요리 레시피

생생정보 황금레시피 깻잎요리 깻잎장아찌 만드는 방법 레시피

절치부심_권토중래 2017. 4. 25. 17:05
반응형

생생정보 황금레시피 깻잎요리 깻잎장아찌 만드는 방법 레시피

앞서 알려드린 꺳잎김치에 이어 이번에도 생생정보 황금레시피편에 소개된 꺳잎요리 깻잎 장아찌 만드는 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저렴한 꺳잎으로 다양한 깻잎반찬 만들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국민 밑반찬의 절대강자. 껫잎장아찌는 짭조름한 간장물에 푹 적셔진 맛있는 깻잎장아찌 만드는 방법 및 재료 소개해드릴게요.

- 재료 : 씻은 깻잎 100장(10묶음), 진간장 2컵, 유자청 1컵, 식초 반 컵, 설탕 10큰술, 물 2컵

1) 간장물 만들기 - 물 2컵, 진간장 2컵, 식초 반컵, 설탕 10큰술, 유자청 1컵을 섞어준 다음 센 불로 끓을때까지 끓여줍니다.

팁) 유자청을 넣게 되면 풍미를 줄 수 있고, 유자청과 깻잎향이 어우러지면서 더 좋은 향이나고 상큼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2) 간장물이 끓기 시작하면 약한불로 줄여서 1분정도만 더 끓여준 다음 체에 걸러 간장만 충분히 식혀줍니다.

팁) 깻잎의 경우 수분이 적기 때문에 간장물이 뜨거울 때 넣게 되면 삼투압 작용 떄문에 질겨지고 맛있는 향이 다 날아갈 수 있습니다. 그래서 깻잎장아찌를 만들때는 반드시 간장물이 식은 후에 부어줘야 산뜻하고 맛있는 장아찌를 만들 수 있습니다.



3) 씻은 깻잎 100장과 끓인 후 식힌 간장 4컵을 준비하고 통에 차곡차곡 깻잎을 뒤집어서 넣어 간장물을 부어주고, 깻잎 장아찌위로 무거운 접시등을 올려 깻잎이 간장물에 완전히 잠기도록 합니다.

팁)  깻잎이 오목한 모양으로 되어 있어 뒤집어서 놓아야 뜨지 않고 간장물에 푹 잠기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깻잎이 충분히 간장물에 잠기게 한 상태로 2~3일동안 냉장고에 숙성하면 완성.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