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알이의 다양한 정보 스크랩

집에서 간단하게 만드는 풀무원 생가득 볶음짬뽕 후기 본문

좌충우동 일상

집에서 간단하게 만드는 풀무원 생가득 볶음짬뽕 후기

절치부심_권토중래 2016. 12. 29. 14:57
반응형

이제 2016년도 2일후면 끝. 참 한해동안 돌이켜보면 제대로 한 일은 하나도 없지만, 그래도 한해 잘 보낸 것으로 만족해야 할 것 같아요. 저는 주부가 된 이후로 점심을 혼자 먹는 날이 많다 보니 귀찮아서 건너뛰게 되는 경우도 많더라구요. 가끔 중국요리가 먹고 싶은데 1그릇만으로는 배달이 안되다 보니 주문해서 먹기도 애매했었는데 풀무원 생가득 시리즈만 있으면 짜장면이나 짬뽕같은 종류는 집에서 간단히 해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정확히 구입했던 금액이 기억이 나지는 않지만, 7,000원대 였던것 같아요. 어차피 중국집에서 짜장면 한 그릇 주문해서 먹으려고 해도 5,000원대이다 보니 크게 비싸다는 생각은 안 들었던것 같아요. 처음에는 국물이 있는 짬뽕을 살까 하다가 그래도 비교적 설거지가 용이할 것 같은(?) 느낌이 든 볶음짬뽕을 선택했네요.

2인분짜리와 4인분짜리로 나눠서 판매가 되는데 저희부부는 4인분짜리로 주문을 했어요. 신랑도 대식가이고, 저도 요즘 꽤 양을 많이 먹는 터라, 4인분만들어서 한꺼번에 다 먹어 버렸네요. 따로 면을 삶을 필요 없이 팬에 바로 조리할수 있다는 점에서 설거지 거리 하나라도 줄일 수 있어 이 점은 좋은듯 해요.

풀무원 생가득 볶음짬뽕 뒷면에는 '삶지 않고 바로 볶아 휘리릭 뚝딱 해먹을 수 있는 볶음짬뽕이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볶았을 때 가장 맛있는 굵기로 뽑은 오동통 쫄깃한 볶음 전용면과 오징어, 새우 등 해물의 감칠맛에 불맛을 더한 매콤한 소스, 불맛 풍미유와 건더기가 어우러진 볶음짬뽕이라고 합니다.

 

 

조리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준비재료 : 오징어, 새우, 양파, 양배추

1)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센 불에서 오징어, 새우를 1분 30초간 볶은 후 양파, 양배추를 넣고 1분간 더 볶아주세요.

2) 물 60ml, 볶음면, 볶음용 건더기를 넣어 2분간 볶은 후, 중불에서 소스를 넣고 40초간 더 볶아주세요.

3 불을 끄고 불맛풍미유를 넣어 잘 비벼주면 완성.

풀무원 생가득 볶음짬뽕을 열면 우동면 4봉지, 볶음용 건더기 4봉지, 매콤볶음면 소스 4봉지, 풍미유 4봉지가 개별로 포장이 되어 있다 보니 한꺼번에 만드셔도 되고 개별적으로 4번에 나눠서 1인분씩 만들어 먹을수도 있어서 이 점은 참 좋은 것 같아요.



이번엔 신랑에게 요리를 부탁했는데 조리법 따라서 잘 하시더라구요. 저희는 오징어나 다른해물 야채가 없어서 그냥 풀무원 생가득 볶음짬뽕 안에 있는것들로만 볶아냈어요. 기존에 우동면으로 볶음짬뽕을 할 때는 면 따로 삶아서 했었는데 이건 그렇게 따로 삶을 필요가 없어서 번거롭지 않아 좋더라구요.

자취남녀 스타일로 그릇에 따로 담지 않고 앞접시만 가져다가 볶음짬뽕을 퍼묵퍼묵 했네요. 불맛가득 풍미유가 들어가니 훨씬 더 불향이 살아나구요. 1인가족, 혹은 2인가족, 그리고 자취남녀들에게는 가끔 색다른걸 먹고 싶을 때 풀무원 생가득 볶음짬뽕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