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알이의 다양한 정보 스크랩

천기누설 불면증에 좋은음식 바나나 섭취방법, 바나나발효액 만드는 방법 본문

이것저것 정보/건강정보

천기누설 불면증에 좋은음식 바나나 섭취방법, 바나나발효액 만드는 방법

절치부심_권토중래 2016. 4. 29. 18:02
반응형

이번에 알려드릴 내용은 매일 잠못드는 밤이라 힘드시다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실만한 내용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 봅니다. 바로 숙면에 도움이 되고 불면증에 도움이 되는 바나나발효액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저도 사실 불면증이 약간 있어서 종종 잠을 못 이루곤 하는데 바나나가 숙면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집에서 바나나의 유효성분을 더 많이 먹기 위한 방법으로 바나나발효액을 만들어서 먹는 방법을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천기누설 불면증에 도움되는 바나나 섭취방법, 바나나발효액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천기누설 불면증에 좋은음식 바나나 섭취방법, 바나나발효액 만드는 방법에 대해 설명을 드릴텐데요. 바나나와 숙면이 무슨 연관이 있을까 싶지만 바나나에는 숙면에 도움이 되는 트립토판이 풍부하게 들어있다고 합니다. 이 트립토판은 행복 호르몬이라고 불리는 세로토닌과 수면 호르몬인 멜라토닌을 활성화시키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그로 인해서 좀 더 편안한 휴식과 수면을 취할 수 있게 도와주고 바나나에 많이 들어 있는 칼륨과 마그네슘은 근육을 풀어줘서 수면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수면에 도움이 되고 불면증에 좋은음식인 바나나로 발효액을 만들기 위해 바나나껍질에 검은 반점이 있는 바나나를 사용하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불면증에 좋은음식인 바나나로 발효액을 만들어 먹으면 좋은 이유는 다른 과일에는 들어있지 않은 특수한 성분이면서 바나나에 제일 많이 들어있는게 트립토판이라고 합니다. 이게 생바나나에는 그렇게 많지 않은데 이걸 발효시키게 되면 잘게 끊어지면서 트립토판이 많이 생긴다고 합니다. 따라서 세로토닌과 멜라토닌을 많이 생성할 수 있기 때문에 바나나를 발효시켜서 먹는게 더 좋다고 합니다.



우선 바나나발효액을 만들려면 껍질을 벗긴 바나나를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열탕소독한 병에 담아주시고 설탕이 아닌 꿀을 부어주시면 되는건데요. 바나나는 앞서 말씀드린대로 까만반점이 가득한 완숙된 바나나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트에서 바나나를 구입하셔서 이틀동안 후숙시키면 까만반점이 나타나는 바나나가 되니까 후숙하셔서 사용하시면 될 것 같네요. 그리고 설탕대신 꿀을 사용하게 되면 발효시간도 짧아지고 생리활성물질도 많이 생성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같은 양일때 당도를 비교하면 설탕의 당도를 100이라고 하면 꿀의 당도는 120에 해당되니까 같은양을 쓰더라도 꿀은 양을 적게 써도 설탕과 같은 단맛을 가질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바나나와 꿀을 1:0.8의 비율로 넣어주세요.

그리고 실온에서 3일간 발효를 시켜주시면 됩니다. 발효를 시키실 때 하루에 한 번씩 뚜껑을 열어 가스를 빼주고 재료가 잘 섞이도록 살짝만 저어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설탕으로 만들었을때보다 보관방법도 더 수월하다고 하네요.



그리고 실온에서 발효를 시킨 후 바나나를 건져내신 다음 발효액만 보관하시면 되구요. 냉장고에서 보관하시면서 드시면 좋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건져낸 바나나는 바나나양에 비례해 설탕은 4분의 1, 물은 2분의 1을 넣은 후 약불에서 30분 정도 서서히 졸여서 바나나잼을 만들어 드시면 된답니다. 시판되는 잼에 비해 바나나의 깊은맛과 단맛이 남다르다고 하네요.

그 외에도 생 바나나를 구워서 드시게 되면 훨씬 더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프라이팬에 껍질을 반만 벗긴 바나나를 넣고 올리브유를 두른 후 중불로 5분 정도 구워주시면 됩니다. 바나나를 구워서 먹게 되면 수분이 날아가고 영양 성분이 농축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잘게 깨지고 트립토판은 더 농축이 되기 때문에 구워서 드시는게 쉽게 더 빨리 많은 양의 트립토판을 흡수하는 방법이라고 하니 불면증 때문에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바나나 구워서 드셔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듯 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