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알이의 다양한 정보 스크랩

생생정보 살림정보 식초활용법 - 김치국물 얼룩지우는 방법 본문

이것저것 정보

생생정보 살림정보 식초활용법 - 김치국물 얼룩지우는 방법

절치부심_권토중래 2016. 3. 9. 15:21
반응형

오늘은 거실에서 보는 날씨가 참 좋은 날씨인것 같아요. 물론 바깥은 춥겠지만 베란다에 문을 열어놨을 때는 낮이라서 그런지 바람이 많이 불진 않은것 같아요. 주부님들은 한낮에도 정신없이 집안일 하느라 바쁘실텐데요. 이번에 알려드릴 정보는 생생정보에 소개된 살림정보인 식초활용법에 관한 내용입니다. 김치국물 얼룩 지우는 방법인데요. 사실 흰 와이셔츠에 김치국물이 묻으면 지우기가 상당히 곤란하잖아요. 세제 써도 잘 안지워지는 경우도 있고 해서 난감하셨던 분들 많으셨을 텐데요. 우리가 평소에 접하는 재료들로 독한 세제없이도 집에서 쉽게 김치국물 얼룩을 지울 수 있다고 하니까 세탁하실 때 따라해보시면 좋을 팁이 될 것 같아요. 저도 다음에 김치국물 묻으면 한 번 요 방법대로 빨아보려구요. 유용한 팁이니.

하얀 와이셔츠에 묻은 김치국물 얼룩이 잘 안지워져서 속상하셨던 주부님들께 희소식이네요. 베이킹소다와 주방세제, 식초만 있으면 세탁소까지 가지 않아도 손쉽게 지울 수 있으니 말입니다. 베이킹소다도 마트에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으니까 특별히 비싼 세제를 사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어서 좋은 것 같네요.

 

 

일단 김치국물 얼룩을 지우기 위해서는 김치국물 얼룩 위에 베이킹 소다를 듬뿍 뿌려 김치국물이 흡수될 때까지 5분정도 방치해두세요. 그리고 베이킹 소다가 굳지 않게 물을 뿌린다음 베이킹소다를 걷어내주시면 김치국물 얼룩제거 1단계가 완료됩니다. 방송보니까 저렇게 덩어리처럼 굳어져서 김치국물을 흡수하더라구요.



다음으로 김치 국물 얼룩 위에 주방 세제를 뿌리고 칫솔로 비벼주시는데요. 주방세제를 이용해서 닦아내게 되면 김치국물의 기름기를 분해할 수 있다고 하네요. 주방세제는 사실 설거지할때 기름기를 제거하고 때를 없애주니까, 옷에 묻은 김치국물의 기름기를 분해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되긴 할 것 같아요. 이렇게도 주방세제가 쓰이네요.

김치국물 얼룩지우기 3단계는 식초를 뿌려 다시 한번 닦아내주시는데요. 식초를 뿌린 곳에 하얗게 거품이 일어나는 것을 볼 수 있으실 거예요. 그 거품이 얼룩을 더 쉽게 지울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평소에 주방 청소할때도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이용해서 청소하셨던 분들은 이런 거품 많이 보셨을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얼룩이 가장 잘 빠진다는 70~80도의 물에 부분 세탁을 해 주시면 됩니다. 완전 깨끗하죠? 베이킹소다는 약알칼리성이기 때문에 각종 지방이나 단백질 같은 때들을 녹여낼 수 있다고 합니다. 거기에 식초를 붓게 되면 베이킹소다와 식초의 반응으로 인해서 이산화탄소가 발생하게 되고 이산화탄소로 인해서 각종 때가 섬유 사이에 붙어 있는 힘을 약화시킴으로써 더 손쉽게 세탁을 할 수 있는 원리라고 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