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알이의 다양한 정보 스크랩

[필살기 고수외전] 지금 줍줍할 바닥주 코엔텍 vs 큐에스아이 주식정보 기업정보 주식투자정보 본문

이것저것 정보/똑똑한 재테크

[필살기 고수외전] 지금 줍줍할 바닥주 코엔텍 vs 큐에스아이 주식정보 기업정보 주식투자정보

절치부심_권토중래 2021. 11. 11. 10:02
반응형

[필살기 고수외전] 지금 줍줍할 바닥주 코엔텍 vs 큐에스아이 주식정보 기업정보 주식투자정보

필살기 고수외전 에서는 지금 줍줍할 바닥주에 대한 정보가 소개되었는데요. 노태성 고수가 알려주는 지금 줍줍할 바닥주는 코엔텍과 큐에스아이인데요. 코엔텍, 큐에스아이 기업정보 및 주식투자정보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할게요.일단, 이 주식이 바닥권인지 아닌지를 어떻게 알 수 있느냐? 노태성 고수는 고점대비 -50% 빠졌을때 바닥권이라고 판단했는데요. 고점은 주봉기준 최고점으로 확인한다고 합니다.

 즉, 주봉기준 최고점에서 50~80% 정도 가격이 빠진 주식들을 '바닥권'에 있는 주식이라고 하더라구요. 당연히 차트,기업분석은 필수겠죠? 노태성고수는 차트 분석을 할 때 주봉으로 1년기준으로 분석한다고 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노태성 고수는 코엔텍에 한표를 던졌는데요. 그 이유를 살펴보도록 할까요?

노태성 고수가 추천하는 줍줍할 바닥주 코엔텍은 영남권 최대 산업 폐기물 처리업체인데요. 폐기물 운송에서 소각, 매립까지 가능한 업체라고 합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산업폐기물이 급증했는데요. 실적역시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핏포55(Fit for 55)도 그렇고, 탄소제로가 이슈인데요. 핏포55는 2030년까지 유럽연합(EU)의 평균 탄소 배출량을 1990년의 55%수준까지 줄이기 위한 계획입니다. 이렇다 보니 코엔텍은 탄소 배출 감축 정책과 함께 성장성이 높은 기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코엔텍은 배당주이기도 한데요. 연평균 현금배당수익률이 5%이상 나온다고 하니 고수익 배당주 찾으시는 분들이라면 눈여겨 보셔도 좋을만한 주식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두 번째 독보적인 레이저 기반 센싱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큐에스아이인데요. 최근에 테슬라, 애플 등 글로벌 자동차업체들이 자율주행 시장에 뛰어들고 있는데요. 자율주행 관련 독보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기도 하지만, 큐에스아이 같은 기술주는 연말, 연초에 상승 추세를 타는 편이라고 합니다.

큐에스아이의 경우 자율주행 섹터가 상승하면 같이 상승할 가능성이 충분히 있고, 일단 국내 유일한 자율주행차에 필수적인 무인센서, 라이다 센서 기술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노태성 고수님이 줍줍할 바닥주로 추천을 하신 것 같습니다. 테슬라, 애플도 탐내는 기술이라고 하는데요. 

다만 큐에스아이에 투자를 하실 경우 삼각 수렴 하단 이탈일 경우 손절을 하시고, 삼각 수렴, 상단돌파일 경우 추가 상승 가능도 있다고 하니 이 점 유념하셔서 투자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주식투자정보 #주식종목추천 #바닥주추천 #바닥주종목추천 #코엔텍 #큐에스아이 #필살기고수외전 #고수외전폐기물 #고수외전자율주행 #자율주행주식 #자율주행추천종목 #폐기물추천종목 #폐기물종목 #폐기물주식 #코엔텍주식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