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알이의 다양한 정보 스크랩

필살기 고수외전 심우재 고수의 투자비법 태양광 주식 추천 종목 OCI 투자 정보 본문

이것저것 정보/똑똑한 재테크

필살기 고수외전 심우재 고수의 투자비법 태양광 주식 추천 종목 OCI 투자 정보

절치부심_권토중래 2021. 7. 26. 14:18
반응형

필살기 고수외전 심우재 고수의 투자비법 태양광 주식 추천 종목 OCI 투자 정보

필살기 고수외전 심우재 고수가 알려주는 주식 고수들의 투자비법 태양광 주식 추천종목 두 번째는 OCI입니다. OCI는 태양광 전지 핵심 원료인 폴리실리콘을 생산하는 회사인데요. 

OCI태양광용 폴리실리콘 사업이 불과 몇 년전까지만 해도 글로벌 점유율 3위까지 차지했었지만, 중국 업체에 밀려 현재 OCI의 글로벌 폴리실리콘 시장 점유율은 10% 정도라고 합니다.

미국 태양광 업체들은 중국 신장 지역에서 생산된 폴리실리콘 불매 운동을 하고 있어서 매주 폴리실리콘 가격이 급등을 하고 있는데요. 

폴리실리콘 제조원가의 40%는 전기료가 차지한다고 합니다. 말레이시아가 전기료가 가장 저렴한 지역이라 최근 태양광 폴리실리콘 제조설비를 말레이시아로 이전하려고 계획중이기 때문에 눈여겨 볼 필요가 있는데요. OCI 태양광 폴리실리콘 수익성의 증가도 전망해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매주 폴리실리콘 원가는 급등함에도 OCI 주가는 지지부진한데요. 그 이유는 국민연금에서 석탄 채굴, 발전업체는 투자를 배제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기 때문입니다. OCI는 석탄, 석유화학제품 사업을 영위중에 있는데요. 5월 28일 국민연금에서는 기존 사업업체는 관계없고, 신규 석탄 화력 발전소, 건설업체 대상을 투자 배제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래서 기관 순매도 상위 종목에 속했던 OCI를 기관에서 매도하는것이 줄어들 수 있을 것이라 기대했는데요. OCI 투자전략은 매주 폴리실리콘 원가 발표후에 OCI 매매를 하시면 도움이 되실 거라네요. 

다만, OCI의 주가가 10년전으로 다시 갈 수는 없을 것 같지만, 현재 OCI 주가는 저평가 상태이기 때문에 기관이 단기적으로는 OCI를 선택할 가능성도 있다고 고수외전 심우재 고수님은 추측하셨습니다. 

그렇다면, 한화솔루션과 OCI 중 기관이 좋아할만한 종목은 무엇일까요? 한화솔루션의 태양광 사업부는 올 하반기부터 턴어라운드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한화솔루션의 주가도 작년에 비해 많이 올랐기 때문에 단기적으로는 기관들이 OCI를 선택할 가능성도 있고, 기관들이 OCI의 순매수를 할 수 있을것이라 예측했습니다.

#필살기고수외전 #필살기고수외전심우재 #고수외전심우재 #필살기고수외전태양광 #필살기고수외전OCI #OCI종목분석 #고수외전심우재태양광추천 #고수외전심우재추천주식 #심우재고수추천주식 #태양광종목추천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