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알이의 다양한 정보 스크랩

필살기 고수외전 심우재 고수의 재생에너지 투자비법 & 탄소중립 이슈 본문

이것저것 정보/똑똑한 재테크

필살기 고수외전 심우재 고수의 재생에너지 투자비법 & 탄소중립 이슈

절치부심_권토중래 2021. 7. 26. 13:35
반응형

필살기 고수외전 심우재 고수의 재생에너지 투자비법 & 탄소중립 이슈 

바이든 시대에 들어 가장 주목받는 섹터인 재생에너지에 대해 알아야 주식투자에 도움이 되겠죠? 최근 다시 주목받고 있는 재생에너지, 피할 수 없는 탈석탄 이슈로 재생에너지 수요가 확대될 예정인데요. 각 국에 부는 친환경 바람 재생에너지에 대해 알아봅시다.

2015년 파리에서 열린 유엔기후변화협약에서 많은 국가들이 이산화탄소 감축을 위해 탄소 중립을 선언했는데요. 미국과 유럽은 2050년까지 탄소 중립을 하겠다고 선언했고, 중국은 2060년까지 탄소 중립을 목표로 하고 있고, 중국은 비화석 에너지 부문을 201년 15%에서 2025년에 20%까지 늘리겠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2050년 탄소 중립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각 국의 재생에너지 비중을 90% 이상 확대해야 한다고 합니다. 글로벌 국가 외 탄소중립에 동참중인 기업이 구글, 애플, 페이스북이 있는데요. RE100이라고 해서 필요전력 100%를 재생에너지로 충당하는 캠페인이 있습니다. 탄소중립 동참 기업이 증가하게 되면 재생에너지 시장이 확대될 수 있는데요.

재생에너지의 가장 큰 축은 태양광과 풍력인데요. 태양광에너지는 정부 보조금 혜택없이 값싸게 생산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최근 5년동안 약 24% 성장했습니다. 태양광 에너지의 급성장 배경은 균등화 발전 원가(LOCE)의 급격한 하락에 있었는데요. 발전비용이 많이 저렴해졌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미국의 경우 천연가스 생산량이 많아 가스 발전 비용이 가장 저렴한데요. 가스발전 비용과 견줄만큼 태양광 발전 비용의 경쟁력이 높아졌다고 합니다. 글로벌 태양광 시장 규모는 작년 한 해 800GW, 2025년까지 1,600GW 보급이 목표라고 합니다.

특히 세계 각국의 발전량 중 태양광 발전 비중은 불과 2.6%로, 2035년까지 약 20% 정도 확대될 전망이라고 하네요. 고수외전 심우재 고수의 태양광 에너지 주목 이유는 2050년 까지 약 5조 달러 규모의 신규 투자계획을 예상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글로벌 상위 태양광 기업 대다수는 중국이 차지하고 있는데요. 미국입장에서는 중국과 무역 전쟁 중인데 중국 태양광 기업과 손잡을 수는 없는 노릇일테죠. 그래서 중국 태양광 수입을 하지 않겠다는 입장인데요. 그래서 국내 태양광 업체들이 수혜를 입을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하셨습니다.

#주식고수들의투자비법 #필살기고수외전 #필살기고수외전심우재 #심우재고수 #고수외전심우재 #필살기고수외전재생에너지 #심우재고수재생에너지 #고수외전심우재재생에너지 #재생에너지주식 #재테크 #주식투자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