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알이의 다양한 정보 스크랩

나는 몸신이다 BP주스 변동성 혈압 완화에 좋은 음식 비트피스타치오주스 만드는 방법 레시피 본문

이것저것 정보/건강정보

나는 몸신이다 BP주스 변동성 혈압 완화에 좋은 음식 비트피스타치오주스 만드는 방법 레시피

절치부심_권토중래 2020. 7. 10. 10:01
반응형

나는 몸신이다 BP주스 변동성 혈압 완화에 좋은 음식 비트피스타치오주스 만드는 방법 레시피

요즘 젊은 분들도 혈압 걱정하시는 분들 많으신데요. 나는 몸신이다에 소개된 BP주스로 혈압 챙겨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생소한 조합처럼 보이는 피스타치오와 비트이지만, 외국에서는 비트와 피스타치오 샐러드, 페스토처럼 소스로 활용되는 조합이라고 합니다. 피스타치오는 이소플라본이라는 영양소를 많이 함유하고 있는데, 이소플라본이 최근 연구결과에 의하면 변동성 혈압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발표되었습니다.

게다가 비트에 들어있는 질산염에 주목할 필요가 있는데요. 비트 속 질산염은 우리 몸에서 산화질소로 바뀌면서 혈관 확장, 혈류량 증가, 혈압을 떨어뜨리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하루에 250ml의 비트주스를 마시게 되면 동맥이 이완되고 열려 수축기 혈압 7.7mmHg, 이완기 혈압 5.2mmHg을 낮출 수 있다고 합니다.

- 나는 몸신이다 BP주스(비트피스타치오주스) 재료 : 두유 200ml, 비트 1/4개, 꿀 1큰술, 피스타치오 10알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비트 1/4개, 두유 200ml, 피스타치오 10알, 꿀 1큰술을 넣고 함께 갈아주기만 하면 완성.

피스타치오 속 이소플라본 성분은 폐경기증상을 완화하고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이 있을 뿐만 아니라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피스타치오와 비트가 들어간 BP주스는 혈압 변동성과 고혈압의 합병증 예방에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하네요.

이소플라본의 적정 섭취량은 50mg이하이기 때문에 BP주스의 적정 섭취량은 하루 한 잔이면 충분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알레르기가 있거나 임산부, 수유부는 섭취에 주의를 기울이셔야 한다고 하네요.

 

#나는몸신이다 #나는몸신이다bp주스 #나는몸신이다혈압 #나는몸신이다변동성혈압완화 #변동성혈압완화에좋은음식 #변동성혈압에좋은음식 #bp주스레시피 #bp주스만드는법 #비트피스타치오주스 #고혈압에좋은음식 #건강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