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알이의 다양한 정보 스크랩

전국 유명 빵집들 - 5대빵집 중 하나인 안동 맘모스제과 본문

이것저것 정보

전국 유명 빵집들 - 5대빵집 중 하나인 안동 맘모스제과

절치부심_권토중래 2015. 11. 13. 15:41
반응형

온 몸이 찌뿌드드한 하루입니다. 이런 날은 맛있는 음식먹고 뜨끈한 곳에서 쉬어줘야 하지만, 저는 직장인인 관계로 지금 사무실에 멍때리고 있습니다. 빨리 퇴근시간이 다가오기만을 눈빠져라 기다리고 있는데 정작 오늘 퇴근시간은 왜 이렇게 더디게 오고 있는건지 모르겠네요. 빨리 퇴근시간이 왔으면 좋겠어요. 무튼, 이번에는 미슐랭가이드에 실려서 더욱 더 화제가 된 5대빵집 중 하나인 안동 맘모스제과점에 대해서 말씀드릴게요. 빵순이 빵돌이들이라면 아마 맘모스제과에 한번쯤은 가보지 않으셨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5대 빵집중 하나라는 찜닭과 함께 안동을 대표하는 빵집인 안동 맘모스제과는 경북 안동시 남부동에 위치하고 있고, 1974년에 문을 연 안동 대표의 빵집입니다. 이집의 대표 메뉴는 크림치즈빵인데요.

2011년 미슐랭가이드 한국편에 실리면서 맘모스제과의 인기가 더욱 더 높아졌다고 하네요. 적당히 도톰한 빵에 크림치즈가 가득한 하얀 크림치즈빵은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모두가 좋아할 것 같은데요. 원래 이집의 대표메뉴는 이 빵이 아니었다고 해요. 근데 미슐랭가이드에 이 크림치즈빵이 소개되면서 너도나도 젊은이들이 찾기 시작했고 그러다보니 맘모스제과의 대표상품이 크림치즈빵이 되었다고 하더라구요.

역시나 미슐랭가이드, 언론의 힘이 무시무시하긴 한가봅니다. 좀 먹는다 하는 빵순이 빵돌이들은 맘모스제과를 많이들 다녀갔다고 하더라구요. (전 안동까지 갈 일이 없어서 굳이 일부러 시간내서 가 본 적이 없습니다만..) 저희 신랑도 수요미식회 방송 보더니 안동에 출장갈 일 있으면 가서 빵 사오겠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그 때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사오면 얻어먹어 보려구요.(일부러 가기엔 왠지 모르게 기름 아까워요.)

김소희 셰프님은 맘모스제과에 파는 유자파운드케이크를 굉장히 극찬하셨는데요. 한국의 유자를 넣고 설탕과 레몬을 얹은 유자파운드케이크가 참 유럽스타일이라면서 비엔나에서도 잘 팔리겠다며 극찬을 하시더라구요. 안동맘모스제과에 들르실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꼭 한번 유자파운드케이크와 크림치즈빵 맛보시길 바래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