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알이의 다양한 정보 스크랩

엄지의 제왕 고기 건강하게 먹는 방법, 고기 건강하게 굽는 방법 본문

이것저것 정보

엄지의 제왕 고기 건강하게 먹는 방법, 고기 건강하게 굽는 방법

절치부심_권토중래 2017. 4. 6. 18:10
반응형

엄지의 제왕 고기 건강하게 먹는 방법, 고기 건강하게 굽는 방법

4월 4일에 방송된 엄지의 제왕에서는 내몸속 지방의 역습, 나잇살편에 소개된 고기 건강하게 굽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일반적으로 고기는 무조건 구워 먹어야 한다는 생각이 지배적인데요. 엄지의 제왕 강재헌 교수가 제안하는 건강하게 고기 먹는 방법, 건강하게 고기 굽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릴게요.

고기 건강하게 먹으려면 이렇게 구워라!

1) 불판의 구멍은 작은 것을 써라.

2) 참숯 보다는 프라이팬에 구워라

3) 200도씨 이하의 불에서 자주 뒤집어라

4) 재워서 먹어라

 


 

 

첫 번째 불판의 구멍은 작은 것을 써라는 말은 고기 구울때 밑으로 떨어지는 기름은 발암 선분인 탄 물질을 발생시킨다고 합니다. 그래서, 구멍이 작은 불판을 사용해 발암 물질에 노출되지 않도록 하는것이 중요하다고 하네요.

두 번째는 참숯 보다는 프라이팬에 구워라 인데요. 맛은 좀 떨어질지 몰라도 프라이팬에 고기를 구워서 드시는게 건강에는 더 좋다는 이야기인데요. 고기가 불에 직접 닿게 되면 발암물질이 많이 생성되게 됩니다. 그래서 직접 닿지 않는 프라이팬에 고기를 구우면 좀 더 건강하게 고기를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세번째, 200도씨 이하의 불에서 자주 뒤집으라는 건데요. 고기 자주 뒤집다가 혼난 분들많으시죠. 많이 뒤집으면 맛이 없다고 말이죠. 하지만 고기를건강하게 먹으려면 태우지 않는 것이 중요하고, 조금씩 여러번 뒤집는 게 태우는 것을 막는 방법이라는 겁니다.

네 번째 재워서 먹으라는 건데요. 고기를 굽기전 1~2일전에 와인이나 허브등 항산화물질에 재워두게 되면 발암물질이 덜 생길 뿐만 아니라 발암물질의 작용에 반대작용을 하기 때문에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한국인처럼 고기를 채소와 같이 먹으면 건강에 나쁘지 않다고 하니 채소와 함께 고기 많이 섭취합시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