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알이의 다양한 정보 스크랩

올리브쇼 레시피 : 캠핑요리의 꽃, 돼지갈비바비큐 만드는법 본문

이것저것 정보

올리브쇼 레시피 : 캠핑요리의 꽃, 돼지갈비바비큐 만드는법

절치부심_권토중래 2015. 10. 5. 14:38
반응형

 

오늘은 날씨가 무척 화창한 것 같아요. 아침 저녁으로 이제 제법 쌀쌀해졌지만, 그래도 놀러는 가고 싶은게 인지상정! 그래서 다들 가을이면 캠핑을 많이들 떠나시더라구요. 직접적으로 캠핑을 못가시는 분들도 도심속에서의 캠핑을 즐기시는 분들이 많으시던데, 오늘은 올리브쇼에서 방송되었던 레시피 중 캠핑요리인 돼지갈비바비큐 만드는 법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할게요. 생각만 해도 벌써 입에 침이 고이려고 하네요.^^ 역시 캠핑요리의 꽃은 돼지갈비바비큐이겠죠?

방송을 보니까 굉장히 쉽고 간단하게 캠핑에서 돼지갈비 바비큐를 즐길 수 있더라구요. 캠핑갈때 이것저것 주렁주렁 달고 가면 솔직히 놀러간게 아니라, 피곤하기만 하잖아요. 그런데 올리브쇼에서 알려주는 레시피는 간단하고 쉬워서 금방 따라할 수 있겠더라구요. 재료도 카레가루, 생강, 마늘, 우유만 있으면 간단하게 돼지갈비바비큐를 캠핑요리로 선보일 수 있습니다.

돼지갈비는 정육점에서 돼지갈비 찜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부위를 덩어리째 달라고 하면 요렇게 덩어리째로 구입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캠핑요리에 다 다듬어진 고기보다는 덩어리로 가지고 가시는 것도 비주얼로 보나 맛으로 보나 조금 더 낫겠지요?

그 다음 고기의 잡내를 없애줄 우유를 붓고 마늘과 생강을 잘게 다져서 넣어주세요. 마지막으로 카레가루를 추가해서 돼지고기를 재워두기만 하면 끝. 양념이 스며들때까지 충분히 재워주시면 훨씬 더 고기의 맛이 좋아지겠죠? (방송에서는 캠핑가기전에 고기를 재워두고 캠핑와서 고기를 깨우면 되겠다는 말장난도 하긴 하던데, 무튼 캠핑가기전에 준비하면 더 맛은 좋을듯 합니다.)

그리고 애호박과 양파, 가지를 두툼하게 썰어준 다음 준비한 채소에 소금으로 간을 하고 올리브 오일을 뿌려주시면 됩니다. 그릴에 구워먹을 거니까 비교적 두툼하게 썰어주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종이장 처럼 얇으면 식감이 살지 않겠죠?

각종 채소들을 먼저 그릴위에 올려주고 주인공인 돼지갈비를 올려주시면 되는데요. 굽다 보면 탄 부분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탄 부분은 잘라주되 센 불에 익혀주면 불 맛을 더욱 살린 돼지갈비바비큐가 된다고 하니, 이 점 참고하시면 좋겠지요? 이달엔 한글날도 있고 해서 캠핑 계획하시는 분들 계실텐데, 캠핑 가시면 간단하지만 맛있는 돼지갈비바비큐 추천해드립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