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알이의 다양한 정보 스크랩

티스토리블로그에 번역기 위젯 달기 본문

이것저것 정보

티스토리블로그에 번역기 위젯 달기

절치부심_권토중래 2015. 7. 13. 22:05
반응형

 

요즘은 블로그로 돈을 버는 시대이다 보니, 블로그에 번역기 위젯을 달아주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티스토리 블로그에 번역기 위젯 다는 방법을 간단히 소개하고 뾰로롱 사라지도록 하겠습니다. 더 좋은 방법 알고 계신 분들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번역기 다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하더라구요. 잘 작동할지는 의문입니다만.... http://translate.google.com/manager/website 로 접속하시게 되면 위의 창이 뜨는데요. 구글 아이디 로그인 하시고 웹사이트에 지금 추가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된답니다.



그리고 나면 웹사이트 URL과 언어를 입력하는 부분이 보이는데요. 원하는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고 언어에는 당연히 한국어로 입력을 하셔야 겠죠? 저는 이 블로그 외에도 콩이냥이라는 별명을 가진 블로그를 하나 더 운영하고 있어서, 콩이냥 블로그로 테스트를 해 봤어요.

그 다음페이지로 넘어가시게 되면 번역 언어에 모든 언어로 체크해주시고, 표시모드는 원하시는거 선택해주시고, 고급탭에는 첫번째나 두번째꺼 체크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저는 일단 요렇게 해서 번역기를 달았습니다.

이런 식으로 웹사이트 번역기가 완성되면 글 쓸때 HTML 모드로 바꾸셔서 글상단에 붙여넣기 하시면 된답니다. 무척 쉽습니다. 올망이 블로그는 아직 번역기 위젯을 안 달았는데, 이번 기회에 구글의 번역기를 올망이 블로그에도 달아보아야 겠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