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알이의 다양한 정보 스크랩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흑후추 돈육덮밥 탕수육달인 본문

맛집추천/방송맛집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흑후추 돈육덮밥 탕수육달인

절치부심_권토중래 2024. 3. 25. 18:01
반응형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흑후추 돈육덮밥 탕수육달인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에서는 블랙덮밥으로 불린다는 흑후추 돈육덮밥과 탕수육이 맛있다는 달인의 가게가 소개되었습니다. 요즘 MZ세대 사이에서 유명한 중식집이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에 소개되었는데요. 일명 블랙덮밥과 탕수육이 맛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오픈시간 10분전부터 웨이팅이 15명이나 있을 정도로 무지무지 인기가 많은 곳이라고 합니다. 블랙덮밥으로 불리는 메뉴가 바로 흑후추 돈육덮밥인데요. 식당 안은 테이블이 몇 개 없는데도 불구하고 계속 만석을 이룰 정도로 손님들이 많은 곳이라고 합니다.

#생활의달인 #생활의달인오늘방송맛집 #생활의달인은둔식달 #생활의달인흑후추돈육덮밥탕수육달인 #흑후추돈육덮밥 #생활의달인블랙덮밥 #생활의달인흑후추돈육덮밥 #흑후추돈육덮밥탕수육달인 #은둔식달흑후추돈육덮밥 #은둔식달블랙덮밥 #블랙덮밥

생횔의 달인 은둔식달 흑후추 돈육 덮밥 탕수육 달인 서울 마포구 강동원 주소, 전화, 영업시간

-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망원로 3

- 전화 : 02-335-0202

- 영업시간 : 오전 11시 ~ 밤 9시 30분

- 브레이크 타임 : 오후 2시 15분 ~ 오후 4시 30분

-휴무일 : 매주 월요일

소스가 부어져서 나오는 흑후추 돈육덮밥 탕수육 달인이 만드는 탕수육은 '바삭'한 소리가 들릴 정도로 바삭함이 남다릅니다. 게다가 이 곳의 탕수육은 부드러운 안심살로 만든다고 하는데요. 게다가 얇고 바삭한 튀김옷까지 더해져 인기가 많을수 밖에 없겠더라구요. 필감산셰프는 바삭의 끝판왕이라고 이야기할 정도였어요.

이 집의 또 다른 시그니처 메뉴는 블랙덮밥으로 불리는 흑후추 돈육 덮밥이었는데요. 마치 짜장면 처럼 검은색을 띄어 일명 블랙덮밥으로 불린다고 합니다. 필셰프도 전율을 느낄만큼 놀랄맛이라고 무조건 여기 가시면 먹어야 하는 메뉴라고 추천하시더라구요. 일반 중국집에서는 접할 수 없는 메뉴라고 하니 꼭 방문하시면 드셔보셔야 할 것 같아요.

올해로 18년째 중식 외길을 달려왔다는 한상필 달인이 연구에 연구를 거듭한 끝에 시그니처 탕수육을 탄생시킬 수 있었다고 합니다. 탕수육의 튀김반죽은 1일 전에 발효하여 사용한다고 합니다. 탕수육 반죽을 만들기 위해 보리와 밀가루를 웍에 넣고 같이 볶아 밀가루에 구수한 보리향을 입힌다고 합니다. 이렇게 볶은 밀가루는 체에 거르는 작업을 반복해서 하신다고 하네요. 여기에 감자전분과 옥수수전분을 넣어 하루 동안 숙성을 거쳐 발효 반죽을 만든다고 합니다. 이렇게 반죽을 완벽하게 만들기까지 3~4년이 걸렸다고 하니.. 그 노력이 대단한 것 같습니다.

불향과 후추향의 조화가 환상적인 흑후추 돈육덮밥 (블랙덮밥). 큰 마음 먹고 레시피를 살짝 방송에서 공개했는데요. 흑후추 돈육덮밥은 간장을 베이스로 한 특제소스에 돼지고기를 재워 만드는데요. 맛의 핵심은 특별한 특제 간장 소스가 있답니다. 간장을 끓이다가 건새우를 넣고 끓이고, 기름에 튀긴 달걀을 끓인 간장에 넣어 짠맛을 빼 주고 구수한 맛을 더한다고 합니다. 양념에 재운 돼지고기를 140도의 낮은 온도에서 튀겨 육즙을 가둬내는 게 비법 중 하나입니다. 저도 꼭 한번 먹어보고 싶은 메뉴네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