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알이의 다양한 정보 스크랩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어지럼증의 오해와 진실 본문

이것저것 정보/건강정보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어지럼증의 오해와 진실

절치부심_권토중래 2018. 11. 13. 21:17
반응형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어지럼증의 오해와 진실

#건강정보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어지럼증 #어지럼증의 오해와 진실 #어지럼증 속설

 

 

오늘 방송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에서는 뇌졸중, 빈혈, 어지럼증에 관해서 이야기가 다뤄졌는데요. 그 중 어지럼증에 대한 오해와 진실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해드리도록 할게요. 어지럼증에 대한 진실은 정확히 알고 가시는게 좋겠지요.

어저림증의 가장 큰 원인은 빈혈이라고 알고 계신 분들 많은데요. 사실이 아니라고 합니다. 어지럼증은 다양한 원인을 갖고 있는데요. 어지럼증은 이비인후과, 신경외과, 신경과 등 다양한 과에서 진찰되며 정확한 원인 진단이 중요합니다. 고령화 사회가 빨라지면서 이석증이 많아지는데 어지럼증의 원인으로 많이 밝혀지고 있다고 합니다. 어지럼증이 있으면 빈혈인가 싶어서 철분제를 구입해서 드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원인 규명이 중요하기 때문에 체내 필요이상의 철분은 활성산소 높이는 역할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어지럽다고 무조건 철분제를 드시는 것은 삼가하셔야 한다고 하네요.

 

 

어지럼증은 잘 먹으면 낫는다는 속설이 있는데요. 이것 역시 사실이 아니라고 합니다. 어지러우면 기력이 딸려서 그렇다고 생각하시고 보양식을 드시는 분들 많은데요. 못 먹어서 혈당이 낮아졌다거나 하면 어지러운 경우도 있기는 하지만 대부분은 못먹어서 어지럼증이 있는건 아니고, 많이 먹고 병원을 방문할 경우 시술이나 수술 등이 연기될 수 있어서 무조건 어지럽다고 많이 드시는건 좋은 답안이 아니라네요.

어지럼증은 갑자기 추워지면 더 심해진다는 속설은 사실이라고 합니다. 모든 어지럼증이 다 그런것은 아니지만, 자율신경계나 심혈관계에 문제가 있을 경우 더 어지러워질 수 있다고 합니다. 추워지면 몸의 긴장도가 증가되고, 신체 불균형 및 심뇌혈관질환 증가로 어지럼증이 증가될 수 있다고 하네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