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알이의 다양한 정보 스크랩

서민대출 알아보기 새희망홀씨대출 본문

이것저것 정보/필요자금 대출

서민대출 알아보기 새희망홀씨대출

절치부심_권토중래 2015. 7. 10. 09:31
반응형

모두들 즐거운 금요일 맞이하고 계신가요? 시간은 참 빨리도 흘러요. 벌써 오늘이 금요일이라니. 불금이다보니 모두들 계획은 세우셨을텐데요. 저도 신랑이랑 둘이서 퇴근하고 사진찍으러 가볼까 계획을 잡긴 했어요. 날씨가 따라줘야 하겠지만요. 이제 곧 휴가도 다가오고, 돈 쓸일일이 앞으로 줄줄이 있다 보니 아무래도 대출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것 같아요. 오늘은 그래서 서민대출로 유명한 새희망홀씨대출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일단 새희망홀씨대출과 햇살론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서민금융지원에 대한 전반적인 흐름을 알아보는게 중요할 것 같아서, 전반적으로 살펴보고 난 뒤에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서민금융에는 오늘 다룰 새희망홀씨대출외에도 미소금융, 햇살론, 바꿔드림론 등의 다양한 각종지원제도가 있는데요. 흔히 들은 개인회생 및 개인파산과 워크아웃역시 서민금융지원제도 중 하나라는거 알고 계셨나요?

새희망홀씨대출의 경우 소득이 적거나 신용이 낮아 은행에서 대출받기 어려웠던 계층을 위해 별도의 심사기준을 마련하여 대출해주는 은행의 서민 맞춤형 대출상품으로 저신용, 저소득자를 대상으로 하는 기존 희망홀씨대출을 차상위계층까지 지원할 수 있도록 은행들이 확대, 개편하여 2010년 11월 8일에 공동출시했다고 하는데요. 새희망홀씨대출을 신청하실 수 있는 분들은 연소득 3천만원 이하이신 분들, 신용등급이 6~10등급이면서 연소득이 4천만원이하이시면 신청이 가능하시고, 금리 및 대출한도는 7~12% 수준입니다.



하지만 이자는 은행별로 상이하기 때문에 대출 신청을 원하는 해당은행에 직접 문의해보시는게 훨씬 더 정확하겠죠? 새희망홀씨대출의 운영기간은 5년간 한시적으로 운영이 되고, 성실상환자나 사회적 취약계층에 대한 금리우대도 포함이 된다고 하니, 자금이 필요하셨던 분들 중에 신청대상에 해당되시는 분들은 은행으로 문의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새희망홀씨대출을 취급하는 은행은 우리가 흔히 아는 국민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외환은행, SC은행 등이 있습니다. 위의 도표를 참고하시면 되구요. 해당 은행콜센터로 미리 전화하시게 되면 필요한 서류들을 알려주실거니까, 미리 겁먹을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새희망홀씨대출의 경우 이자율이 7~12% 수준이다보니 일반 소비자금융에 비하면 이자가 절반이하로 뚝떨어지는 셈이라서, 상환하는데 부담이 많이 줄어들게 된다는 장점이 있지만, 이 대출 역시 초스피드로 대출이 되지는 않고 일정부분 7일 이상의 시간이 소요된다는 단점이 있긴 합니다. 하지만 계속 갚아나갈 이자가 훨씬 줄어드는 부분이라 이점이 가장 매력적인 부분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