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알이의 다양한 정보 스크랩

똑똑한 대출이야기(6) - 연체는 절대 NO! 대출과 연체는 상극! 본문

이것저것 정보/필요자금 대출

똑똑한 대출이야기(6) - 연체는 절대 NO! 대출과 연체는 상극!

절치부심_권토중래 2012. 7. 24. 17:01
반응형

조금 강력하게 말씀을 드리면, 연체를 하시게 될 경우 상식적으로 생각해도 대출 승인 가능성은

급격이 저하됩니다. 즉, 어떤식으로든 연체는 하시면 안된다는 말씀!!!

그리고, 연체의 종류에도 여러가지가 있는데, 특히나 신경을 쓰셔야 할 부분은

대부업체에 납입하는 금액의 연체가 될 시에는 그 어떤 금융사에서도 대출 승인이 거의 나지 않습니다.

그리고, 은행권대출(은행권 카드) 역시 연체가 될 경우 승인이 거의 나지 않는 편입니다.

무슨말인지 궁금하시죠?

 

신용카드 중에는 일반 신용카드와 은행신용카드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은행을 가지고 있지 않은 현대카드, 삼성카드 등은 일반 신용카드에 속합니다.

그런데 농협에서 만든 신용카드라든지, 신한카드 등은 은행을 계열사로 가지고 있는 금융사에 속합니다.

은행을 가지고 있는 금융사의 카드를 사용후 연체할 시에는 신용등급에 지대한 영향을 미칩니다.

그래서 연체를 하더라도 가려가면서 하라는 말씀을 여러분들께 드리고 싶습니다!

내 신용 관리는 내가 해야 합니다!! 아시죠 다들?

 

 

또 두번째로 말씀드리고 싶은것은

장기간 연체를 하지말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연체를 나눌때 단기, 중장기, 장기 연체로 대부분 나뉘는데요,

1달이상 연체를 할 경우 거의 장기연체로 넘어갑니다.

이럴 경우 장기연체로 인해 본인 신용상에 추심이력까지 더해질 경우,

정말 돈이 급하게 필요한데 채무가 없다손 하더라도, 대출진행이 매우 힘들수 있습니다.

왠만하면 연체를 안하는게 가장 좋은 일이지만!

1, 2금융권은 연체하지 않도록 주의를 하시고, 연체를 하시더라도 1달 이내에 연체를 정리하셔야 합니다.

연체한 금액을 갚는다고 해서 당일날 연체내역이 삭제되는 줄 알고 계시는 분들이 있는데,

절대 당일 삭제가 되지 않습니다. 최소 3일, 길면 일주일정도의 시간이 소요되어야 삭제가 되는 부분이고,

연체를 정리하시더라도 떨어진 신용등급을 회복하는데는 그만큼 더 오랜 시간이 소요됩니다.

 

 

대출 신청하시기 전에, 나의 신용등급은 어떤지 관리해보는 것도 좋겠죠?^^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