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알이의 다양한 정보 스크랩

마이리틀텔레비전 정샘물 아티스트의 10년은 어려보이는 중년메이크업 본문

이것저것 정보/예뻐져라 미용

마이리틀텔레비전 정샘물 아티스트의 10년은 어려보이는 중년메이크업

절치부심_권토중래 2016. 1. 4. 16:20
반응형

오늘 하루도 벌써 절반이상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퇴근하려면 이제 2시간 30분 정도 남았네요. 얼른 퇴근하고 싶어 안달난 1인입니다. 밀려 있는 일도 많고, 해야 할 일도 많다 보니 괜히 일은 하기 싫고, 포장마차에 파는 붕어빵만 생각나는 오후입니다. 이번에는 마이리틀 텔레비전 정샘물님이 알려주시는 10년은 어려보이는 중년 메이크업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이 방법 잘 봐두셨다가 우리 엄마 한 번 해드리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모두들 깨알꿀팁 받아가세요들.

정샘물이 제안하는 10년은 어려보이는 중년메이크업의 포인트는 3가지로 압축할 수 있는데요. 우선 첫번째, 피부톤을 균일하게 만들어주시는 것이 우선이구요 그 다음 꺼진 부분을 중점적으로, 마지막으로 옷색깔과 메이크업 톤을 맞추는게 정샘물님의 중년메이크업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정샘물 아티스트는 워낙 유명해서 여자분들이라면 한번씩은 다들 이름을 들어보신 분이 아닐까 싶네요. 홈쇼핑에서 화장품 런칭도 하셔서 많이알려진데다가 겟잇뷰티 같은 뷰티프로그램에도 자주 나오셨던 분이라서.^^

그리고 저도 그렇지만 우리네 엄마들이 자신의 파운데이션 호수를 항시 21호로 알고 있는데, 사실 나이가 들면 23호에 가까워진다고 하네요. 내 피부톤에 맞는 파운데이션 호수를 사용하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고, 그 다음에 꺼져있는 눈밑 같은곳에는 핑크빛이 도는 브라이트너등을 이용해서 밝혀주시는것이 좋대요.그리고 또하나, 눈썹 그리기 전에 눈썹에 있는 유분기는 반드시 제거해주셔야 밀리지 않는다는 점!

대부분 어머님들의 경우 눈화장이 자꾸 지워지다보니 눈화장은 왠만하면 안 하시는게 좋다고 하네요. 중력의 법칙(?)때문에 살이 점점 쳐지는 건 어쩔 수 없다고 하는데 왠지 모르게 씁쓸해지는... 하긴, 먹는 나이를 누가 막을 수 있겠습니까만은... 그리고 작아지는 입술 위로 아이브로우를 가지고 연하게 윤곽선을 그려주신 다음 그 위에 립스틱을 칠해서 마치 소녀같은 입술로 볼륨감 빵빵하게 표현하시면 된답니다.

누차 말씀드렸지만 어머님들은 눈화장 세게 하시면 영 이상해지는 구도가 됩니다. 눈화장은 매우 연하게, 최소한으로 하시구요. 마스카라 역시 두껍게 칠하시면 눈물이 많이 나는 40대 중후반부터는 감당이 안되니까, 마스카라도 최소한으로 하시는게 좋다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볼터치와 섀도우까지 해주시면 완성. 은은하지만 고급스러운 중년메이크업이 완성됩니다. 우리 엄마도 예쁘게 꾸며주고 싶었다 하시는 언니들은 이 팁으로 엄마에게 메이크업 한 번 해드려도 괜찮을 것 같아요. 오늘 전 왜이렇게 바쁜지 우체국 다녀와서 글 하나 투척할게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