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알이의 다양한 정보 스크랩

알토란 123회 다시보기 예고 미리보기 : 약이되는 천연양념, 알토란 임성근의 만능고추장양념장 & 만늘고추장양념장 돼지고기두루치기 만드는 방법 레시피, 봉준호 셰프의 만능 맛간장 만드는.. 본문

잡학다식 리뷰/TV속에 빠져살기

알토란 123회 다시보기 예고 미리보기 : 약이되는 천연양념, 알토란 임성근의 만능고추장양념장 & 만늘고추장양념장 돼지고기두루치기 만드는 방법 레시피, 봉준호 셰프의 만능 맛간장 만드는..

절치부심_권토중래 2017. 4. 22. 17:37
반응형

알토란 123회 다시보기 예고 미리보기 : 약이되는 천연양념, 알토란 임성근의 만능고추장양념장 & 만늘고추장양념장 돼지고기두루치기 만드는 방법 레시피, 봉준호 셰프의 만능 맛간장 만드는 방법 레시피, 김하진의 만능맛가루 만드는 방법

 

 

내일(2017년 4월 23일) 일요일 밤 11시에 따라하고 싶은 한끼, 늘 먹는 집밥 제대로 해먹는 알짜 비법과 식재료와 건강정보까지 알려주는 알토란에서 '약이 되는 천연 양념'이라는 주제로 알아두면 좋을 천연양념 만드는 방법 레시피를 3명의 조리기능장 및 셰프가 알려주실 예정입니다. 만들어두셨다가 요리하실 때 활용해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이번주 알토란의 주제는 앞서 알려드린것처럼 약이 되는 천연양념 이라는 주제인데요. 음식 속에 들어가는 양념이 건강해야 내 몸이 건강하다고 합니다. 잘 쓰면 약이지만, 잘못 쓰면 독이 될 수 있는 양념을 누구든 집에 있는 저렴한 천연 식재료들로 쉽게 만들 수 있는 만능 양념 비법(만능고추장 양념, 만능맛간장, 만능맛가루)이 소개가 될 예정입니다.

 

 

1. 알토란 임성근 조리기능장의 만능 고추장 양념장 만드는 방법 레시피
- 고추장 양념장 하나로 모든 볶음 요리를 해결할 수 있는 임성근의 만능고추장양념장은 볶음요리에 모두 활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천연 재료를 넣어 만드는 특급비법이 공개되고, 이어 임성근 만능고추장양념장으로 10분만에 뚝딱 만드는 돼지고기 두루치기 레시피까지 공개됩니다.


1) 센 불에서 물 1리터를 넣는다.
2) 다시마 1장은 겉을 닦은후 넣는다(10cm X 10cm)
3) 북어대가리 2개, 건표고버섯 5개를 넣고, 감초 10개를 넣고 센불로 끓인다.
4) 육수가 끓기 시작하면 다시마를 건진후 중불에서 20분 더 끓인다.
5) 고운 고춧가루 90g, 중간 고춧가루 90g을 넣는다.
6) 청주 5큰술, 양파즙 100g, 배즙 100g 유자청 50g을 넣는다.
7) 다진마늘 80g, 후춧가루 1 작은술, 꿀 200g을 넣는다.
8) 양념장에 조청 200g, 재래 간장 200g을 넣는다.
9) 재래고추장 2큰술을 넣고 잘 섞어준다.
10) 양념장에 볶은 콩가루 4큰술을 섞고, 볶은 콩가루가 뭉치지 않게 잘 섞어준다.
11) 15분간 우려 낸 육수는 체에 밭쳐 건더기를 거른다.
12) 걸러낸 육수는 완전히 식힌다음 기본 양념장과 섞어준다.
17) 유리병에 담아서 냉장보관하면 끝.(냉장보관시 약 3개월간 보관 가능)



2. 알토란 봉준호 셰프의 만능 맛간장 만드는 방법 레시피
- "간장, 이렇게 먹으면 약보다 낫다"
천연재료로 짠맛 및 염도는 낮추고, 감칠맛은 증폭시켜 한식요리에 잘 어울리는 비법 천연 양념이라고 하는데요. 만능 맛간장으로 뚝딱 만들 수 있는 잡채 레시피까지 공개된다고 합니다.

1) 양파와 무는 1cm 두께로 썰어 준비한다.
2) 냄비에 1cm 두께로 썬 양파와 무를 넣고 재래 간장 1컵을 붓는다.
3) 조청 1컵과 물 2컵을 냄비에 넣고 조청이 잘 섞이도록 저어준다음 센불에 끓인다.
4) 건표고버섯3개, 건새우5g, 통후추5알을 넣는다.
5) 국물이 끓으면 약불로 줄인 후 무가 푹 익을때까지 15분간 더 끓인다.
6) 사과 반 개는 씨를 제거한 후 1cm두께로 썰어 넣고 레몬은 1/4쪽으로 잘라 즙을 한번 짜낸후 껍질째 넣어준다.
7) 다시마 1장은 겉면을 닦아낸후 냄비에 넣고 뚜껑을 덮고 실온에서 맛간장을 식힌다.
8) 식힌 맛간장의 건더기를 걸러내고 맛간장을 유리병에 넣으면 완성.

3) 알토란 김하진의 만능맛가루 만드는 방법, 만능맛가루 콩나물국 만드는 방법 레시피
- 궁중 음식 이수자인 김하진님이 알려주는 천연재료를 이용한 만능 맛가루는 그저 천연재료들을 잘 갈기만 하면 만들 수 있어 아마 가장 쉽게 만들 수 있는 천연 양념이 될듯 합니다. 그리고 김하진표 만능맛가루를 넣어 끓이는 콩나물국 레시피도 공개된다고 하네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