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알이의 다양한 정보 스크랩

겟잇뷰티 여름철 클렌징 완벽마스터 여름철 클렌징 꿀팁 본문

이것저것 정보/예뻐져라 미용

겟잇뷰티 여름철 클렌징 완벽마스터 여름철 클렌징 꿀팁

절치부심_권토중래 2016. 6. 29. 16:37
반응형

본격적으로 날씨가 더워지면서 여름철 피부고민도 많아지실텐데요. 여름철 클렌징을 완벽 마스터할 수 있도록 지난 주 겟잇뷰티에 소개가 되었던 여름철 클렌징 꿀팁들 여러분들께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열심히 화장을 지운다고 지우는데 뭔가 더 해야 할 것 같고 덜 꼼꼼하게 지워진것 같고 더운 날씨에 모공은 축 늘어지고 어떻게 클렌징을 해야 효과적으로 할 수 있을지 등의 갖가지 피부고민들이 많으실텐데요. 여름철에 좀 더 똑똑하게 클렌징할 수 있도록 겟잇뷰티 여름철 클렌징 완벽마스터 여름철 클렌징 꿀팁 알려드릴게요.



여름철 클렌징에 대한 첫번째 의문, 화장을 하지 않은 날에도 클렌징을 하는게 좋습니다. 아침은 안 하셔도 괜찮지만 화장을 안한 날도 세안제로 클렌징하시는게 좋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집에만 있었다고 하더라도 저녁에는 세안을 해 주시는게 좋다고 해요. 하루동안에 땀, 먼지, 노폐물들이 피부에서 나오기 때문에 세안제로 저녁에는 말끔하게 세안을 해 주시는게 좋다고 해요. 단, 아침에는 화장을 하지 않거나 외출을 하지 않으신다면 물세안 정도로 가볍게 세안을 해주시는것도 상관은 없다네요.



그리고 여름철 클렌징에 대한 의문, 클렌징 브러시를 사용하면 피부에 좋을까? 사실, 클렌징 브러쉬 사용하시는 분들이 제법 많으신데요. 저는 집에서 따로 브러쉬를 사용하지는 않고 있어요. 혹시나 자극이 갈까봐 겁도 나구요. 세정력만 놓고 보면 클렌징 브러시를 사용하면 훨씬 더 좋지만, 피부자극이나 과한 자극이 될 수 있어 사용하시는데 주의를 기울이셔야 하고, 사용여부 보다는 클렌징 브러쉬를 사용해 세안을 하더라도 가볍고 부드러운 움직으로 자극을 최소화하는데 포커스를 맞추셔야 한다는 점.

그리고 또 하나의 궁금증, 남녀 클렌징폼을 구분해서 사용해야 하는지에 대해 의문이 생깁니다. 저도 저희신랑과 둘이 지내고 있긴 한데 따로 클렌징폼을 구분해서 사용하고 있지는 않거든요. 어차피 세정력에 초점을 맞춘건데 크게 의미가 있겠나 싶어서요. 일반적으로는 남자가 여자에 비해서는 피부가 두껍고 피지분비량이 많은편이라 세정력도 강하고 향도 상쾌하고 강한 향이 많습니다. 클렌저는 성별에 맞게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또 하나의 의문, 얼굴에 물기가 있을 때 오일클렌저를 사용하면 더 잘지워진다는데 이게 맞는 이야기일까요? 하지만 물기가 있을때 클렌징오일을 사용하면 세정력에 별 도움이 안 된다고 해요. 오일제품은 기본적으로 건조한 상태에서 사용하는게 적합하다고 합니다. 물이 있는 상태에서 사용하면 희석이 되면서 세정력이 떨어진다고 해요. 오일을 건조한 피부에 발라 마사지를 하신 다음 물로 유화시키며 세안을 해주시는게 적절한 클렌징 방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클렌징에 대한 마지막 의문, 자외선 차단제(썬크림)를 바른 날도 이중세안을 해야 하는게 맞는건지 궁금합니다. 정답은 오일이나 밤 타입의 유성세안제로 1차 세안을 하신 다음 수성 세안제로 씻는 것을 추천하신다고 합니다. 저는 늘 그냥 폼클렌징 하나로만 세안을 했었는데, 썬크림만 발라도 이중세안을 해야 하는 거였어요. 조만간 화장품가게 가서 클렌징 오일이나 클렌징밤 사와야 겠네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