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알이의 다양한 정보 스크랩

나는몸신이다 노은영 몸신의 쉽고 간단한 만능크림 만드는 방법 본문

이것저것 정보/예뻐져라 미용

나는몸신이다 노은영 몸신의 쉽고 간단한 만능크림 만드는 방법

절치부심_권토중래 2016. 3. 31. 23:04
반응형

이번에 알려드릴 내용은 오늘 방송된 나는 몸신이다에 소개된 만능 크림 만드는 방법에 대한 내용이랍니다. 시중에 판매하는 비싼 영양크림이나 수분크림보다 훨씬 더 피부에 수분함유도를 높여주는데다가 저자극화장품이고, 저렴한 금액으로 만들 수 있어서 집에서 직접 이제 만능크림 만들어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피부건강 지키는데도 도움이 되고, 가정경제에도 도움이 되는 알짜 팁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생각보다 적은 재료들로도 만들 수 있는 크림이랍니다. 나는몸신이다 쉽고 간단한 만능크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리도록 할게요.



나는몸신이다 노은영 몸신의 쉽고 간단한 만능크림에 들어가는 재료는 올리브유화왁스, 정제수, 코코넛오일, 글리세린이 필요합니다. 정제수와 글리세린의 경우 약국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하구요. 코코넛오일도 인터넷이나 홈쇼핑 등에서 판매가 되고 있는 재료니까 쉽게 구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올리브유화왁스도 인터넷쇼핑몰에서 쉽게 구입하실 수 있을 거예요. 사실 코코넛 오일의 경우 먹기도 하는 재료이기도 한데요. 코코넛 오일은 미란다커 등의 할리우드 스타들의 다이어트 방법으로 애용된 재료이기도 합니다. 피부에 코코넛 오일을 바르게 되면 분자 구조가 작아 피부나 모발에 흡수가 잘 되고 각질을 제거해주며 천연보습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일단 열을 가할 수 있는 강화 유리잔 두 잔을 준비해주시면 되는데요. 모든 용기는 소독이 필수입니다.

첫 번째 비커에는 코코넛 오일을 4큰술 정도 넣어 주시고, 올리브유화왁스를 1작은술을 비커에 넣어 주시면 된답니다. 그리고 두번째 잔에는 정제수 12스푼(100ml)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두 비커를 중탕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중탕 또는 인덕션으로 가열시켜 주시면 됩니다. 가스렌지 사용은 위험할 수 있으니 인덕션레인지가 없을 경우에는 반드시 중탕을 해 주셔야 한다고 하네요. 인덕션레인지(전기레인지)를 사용할 경우 열을 가할 수 있는 내열유리로 된 잔을 사용하셔야 하구요. 가스레인지를 사용할 경우 냄비에 잔이 반 정도 잠긴 상태로 중탕을 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코코넛오일과 정제수의 온도는 60도 이상이 되어야 하며 이 때 두 개의 온도 차이는 5도이상 나지 않도록 하시는걸 주의하셔야 합니다. 두 가지가 다 60도 이상이어야 하고, 둘다 온도차이가 5도안쪽이어야 한다는거. 만약에 온도조절을 잘못해서 끓어오를 경우 많이 가열해도 각각 60도이상 온도차 5도 이하로 맞추기만 하면 상관없다고 하네요.

그리고 가열이 끝나면 두 잔의 내용물을 섞어주시면 됩니다. 이 때 코코넛 오일에 정제수를 부으면 더 잘 섞인다고 해요. 오일이 밀도가 더 높기 때문에 오일에 정제수를 부어 섞는거라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핸드블렌더나 믹서를 이용해서 10초간 잘 섞어주시면 됩니다. 요즘은 핸드믹서기 얼마 안 하니까 화장품 만드는 용도로 하나 구비해놓으셔도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중간에 거품을 꺼뜨린 후 다시 10초간 섞어주시고, 이 때 섞고 거품꺼뜨리는 과정을 총 5번 정도 반복해주시게 되면 만능크림에 살짝 점성이 생기게 되는데요. 생크림 정도의 점성이 생기기 시작되면 글리세린 두 스푼을 넣고 섞어주시면 됩니다. 4가지 재료로 만능크림을 만들 수 있다는게 굉장히 놀랍고 신기하고 경제적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만능크림은 얼굴에만 바르는게 아니라 건조한 팔꿈치나 발 뒤꿈치에 발라도 좋다고 하구요. 완성된 만능 크림은 반드시 냉장고에 넣어 보관 및 사용하셔야 하는데요. 냉장 보관할 경우 시중에 판매하는 화장품 못지 않게 6개월까지 보관 및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해두시면 좋을듯 합니다.

또 하나의 팁을 알려드리자면 완성된 크림과 정제수를 1대 1비율로 섞어주시게 되면 헤어 에센스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이제 비싼 수분크림 대신 쉽고 간단하게 만능크림 만들어 사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나는몸신이다 노은영 몸신의 쉽고 간단한 만능크림 만드는 방법 활용하셔서 직접 만들어 보세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