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알이의 다양한 정보 스크랩

[필살기 고수외전] 노태성 고수가 알려주는 배당주 추천종목 코엔텍 & 현대중공업지주 & 은행주 & 리드코프 & 삼성카드 본문

카테고리 없음

[필살기 고수외전] 노태성 고수가 알려주는 배당주 추천종목 코엔텍 & 현대중공업지주 & 은행주 & 리드코프 & 삼성카드

절치부심_권토중래 2021. 11. 11. 16:48
반응형

[필살기 고수외전] 노태성 고수가 알려주는 배당주 추천종목 코엔텍 & 현대중공업지주 & 은행주 & 리드코프 & 삼성카드

그렇다면, 노태성 고수가 알려주는 배당주 추천종목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돈되는 황금배당주에 대해 살펴보도록 합시다. 

2021.11.11 - [이것저것 정보/똑똑한 재테크] - [필살기 고수외전] 노태성 고수가 알려주는 좋은 고배당주 고르는법

첫 번째 종목은 코엔텍입니다. 산업 폐기물 처리업체인데요. 탄탄한 실적을 자랑하는 업체입니다. 최근에 대두된 글로벌 이슈중 하나인 기후변화. 그리고 이와 연관된 것이 핏포55인데요. 2022년까지 유럽연합(EU)의 평균 탄소 배출량을 1990년의 55% 수준까지 줄이기 위한 계획입니다. 그래서 폐기물 산업이 황금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배달음식을 시키는 비중이 늘면서 포장재 폐기물 또한 급증하고 있는데요. 폐기물처리 시장은 지속성장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인 코엔텍의 배당수익률은 얼마일까요? 2018년부터 3년연속 5%이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2019년 5월 고점 대비 바닥권에 머물러 있는 상황입니다. 만약에 코엔텍이 배당락일 전에 급등할 경우 시세차익을 실현해 보시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돈 되는 황금배당주 두 번째로는 현대중공업지주인데요. 현대중공업지주는 조선해양, 산업기계, 에너지, 기타 서비스 등을 영위하고 있는데요. 현대중공업의 계열사 및 자회사들의 실적이 증가하면 현대중공업지주의 수익 역시 증가하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현대중공업지주가 순수지주회사이기 때문인데요. 

현대중공업지주의 배당수익률은 연평균 5~6%로 고배당주로 볼 수 있습니다. 올해 처음으로 주당 1,850원의 6월 중간배당을 한번 하긴 했지만, 1년에 1번, 12월에 결산해 이듬해 4월에 투자자에게 한번 더 배당을 지급하는 결산배당시에는 2~3% 수익률을 거둘 수 있지 않을까 예상하시더라구요. 

사실 현대중공업지주의 주가 움직임은 다른 주식에 비해 다소 무거운 편입니다. 그러나, 2017년 7월 고점 대비 주가가 낮은 편인데다 계열사들의 향후 업황 전망도 좋은 편이어서 현대중공업지주 역시 황금 배당주로 손색이 없을듯 합니다. 

돈 되는 황금배당주 세 번째는 은행주인데요. 하나금융지주, 신한지주, 기업은행, 우리금융지주입니다. 기업은행과 하나금융지주는 다른 은행주 대비 저점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투자해볼만하다 할 수 있는데요. 은행주의 매력이라 하면 일단 탄탄한 수익구조를 장점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팬데믹 전만 해도 실적이 기대이하였지만, 은행주는 상반기 역대 최대 실적을 내놓았는데요. 실적 개선 이유 중 하나는 증권, 캐피탈 등 비은행자회사의 매출이 증가한 점이 실적 개선에 중요한 변수로 작용을 했습니다. 그래서 은행주는 하반기에도 긍정적인 실적을 기대해볼만하다고 합니다. 게다가 내년에 미국에서 금리인상을 하는데 최대 3번까지도 가능하기 때문에 금리인상시 개인투자자들이 선호하는 안전자산 때문에 은행주가 수혜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더라구요. 그래서 은행주는 내년이 더 기대된다고 합니다. 

돈 되는 황금배당주 네 번째는 리드코프인데요. 광고를 통해서도 익히 알고 있는 회사입니다. 국내 3위 대부업체입니다. 작년 3월 이후 리드코프도 주가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고, 배당수익률이 무려 11%이상 이어서 고배당수익률을 기대하신다면 투자를 고려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주가가 계속 올랐기 때문에 당장 매수하기 보다는 관망이 필요한 종목이기도 합니다. 

돈 되는 황금배당주 다섯번째는 삼성카드입니다. 삼성카드도 3분기 누적 순이익 전년 동기 대비 686억원 증가했습니다. 연평균 배당수익률 역시 4~5%이상을 유지해주고 있는 기업입니다. 주가 자체도 상슨 조정을 반복하며 오름세를 지속하고 있기 때문에 눌려 있을때마다 꾸준히 매수해서 수익을 챙겨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꿀팁! 배당주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초록창에서 증권란을 들어가신 다음 국내 증시탭을 선택하고 좌측 카테고리에 '배당' 부분을 통해 코스피 & 코스닥 고배당 순위별로 배당주를 살펴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주식투자정보 #주식종목추천 #배당주종목추천 #현대중공업지주 #코엔텍 #리드코프 #고배당주추천 #고배당종목 #필살기고수외전 #배당주추천 #고수외전노태성 #노태성배당주 #배당주보는법 #배당주종목찾는법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