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알이의 다양한 정보 스크랩

미국대선(트럼프 VS 바이든) 누가 될까요? - 미국대선 실시간 상황 본문

잡학다식 리뷰/TV속에 빠져살기

미국대선(트럼프 VS 바이든) 누가 될까요? - 미국대선 실시간 상황

절치부심_권토중래 2020. 11. 5. 14:08
반응형

미국대선(트럼프 VS 바이든) 누가 될까요? - 미국대선 실시간 상황

며칠전부터 시작된 미국 대선으로 인해 대다수의 방송채널에서는 미국 대선에 대해 많은 시간을 할애해가며 방송하고 있는 실정인데요. 어제 점심 전까지만 해도 트럼프대통령이 근소한 차이로 우세해서 '이번에도 트럼프가 대통령으로 선출이 되겠구나' 했는데, 오늘 아침에 일어나 보니 바이든이 역전했더라구요.

출처 : https://www.nytimes.com/(뉴욕타임스 2020-11-05 14:03)

 

미국대선 뒤 폭력사태가 우려되서 초긴장 상태라고 하는데요. 당선자 확정이 늦어질 수록 미국내 분쟁이나 분열이 가중될 우려가 있는 것입니다. 누가 되든 간에 당선되고 나면 대국민 통합선언을 해야 할거라고 그러더라구요. 

 

트럼프가 승복 선언을 하지 않는 이상 대선 결과를 놓고 질질 끌고 갈 가능성도 꽤 많아 보입니다. AFP통신은 재선 도전에 나선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214명의 선거인단을 확보한 것으로 분석했고, AFP통신은 선거인단 6명이 걸린 네바다주에서만 승리하면 바이든 후보가 270명의 선거인단을 확보하게 된다고 평가했습니다.

출처 : https://www.nytimes.com/(뉴욕타임스/ 2020-11-05 14:03)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미국 동부시간으로 4일 오후 5시15분(한국시간 5일 오전 7시15분) 현재 86%의 개표가 이뤄진 네바다주에서 바이든 후보는 49.3%로 트럼프(48.7%) 대통령을 근소한 차이로 앞서고 있는 상황입니다. 바이든 후보는 6대 경합주 가운데 하나인 애리조나주에서 우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트럼프 대통령에게 밀리던 미시간주와 위스콘신주에서 뒤집기에 성공해서, AFP통신은 미국 언론들을 인용, 바이든 후보가 애리조나주와 미시간주, 위스콘신주에서 승리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미국대선 #미국대선실시간 #바이든 #트럼프 #트럼프바이든 #시사 

 

 

반응형
Comments